남원시 2024년 하반기 남원동부노인복지관 노년사회화 교육 수강생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9 12:25:58
  • -
  • +
  • 인쇄
『요가 교실』등 총12개 과정
▲ 남원시청

[뉴스스텝] 남원시에서 직영하고 있는 남원동부노인복지관은 오는 29일부터 8월 2일까지 5일간 남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노년사회화교육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복지관에서는 상반기에 요가, 요리, 스마트폰 교실 등 10개 노년사회화 프로그램과 유튜브 스쿨 등 3개 특화사업을 추진해 동부권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하반기에도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했으며, 요가, 간편식, 라인댄스, 소도구 필라테스, 통기타, 스마트폰 활용, 하모니카, 미술, 노래, 서예(초급), 민요, 탁구(초급)반 총12개 프로그램이 선정돼 운영될 계획이다.

수강생 모집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2일, 월요일 오전 9: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복지관 방문 접수로 이뤄지며, 신분증 및 임시회원증을 지참해야 한다.

신청 결과는 8월 5일 주간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와 건강한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하반기 노년사회화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에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프로그램별 수강생 모집 관련 문의는 남원동부노인복지관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