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공연장 상주단체 ‘찾아가는 음악회’공연 성황리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0 12:25:29
  • -
  • +
  • 인쇄
▲ 장수군, 공연장 상주단체 ‘찾아가는 음악회’공연 성황리 마무리

[뉴스스텝] 장수군이 ‘전북특별자치도문화관광재단’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찾아가는 음악회' 공연을 지난 10일 장수군노인장애인복지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2024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북특별자치도 문화관광재단’이 주최하고, 장수한누리전당 상주단체인 ‘(재)예술담은나라’ 주관으로 열리는 주민참여 프로그램이며, 지난 6월 20일 진행된 장수군 번암초등학교 공연에 이은 두 번째 공연이다.

이대정랑 지휘자는 대중에게 친숙한 클래식 명곡, 정통 재즈, 한국 가곡, 대중가요, 동요 등 다양한 음악 장르로 이번 공연을 구성했다.

또한, 각 기관 관객 연령대별로 사전에 신청곡을 받아 관객이 함께 부르고 즐기는 공연 무대를 만들었다.

특히, 국제콩쿠르에서 수차례 우승한 성악가 석상근, 강경원, 박순기, 김준연, 색소폰 손주앙 등 최고의 출연진들로 구성돼 한 차원 높은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장수군은 이번 찾아가는 음악회 이후에도 생애주기별 수요처를 발굴해 오는 9월 10일 ‘장계노인복지관’, 10월 25일 ‘장수초등학교’를 찾아가, 장수군민이 수준 높은 문화 향유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훈식 군수는 “앞으로도 장수군민에게 문화 향유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도록 하겠다”며 “일반적인 소규모 공연에서는 보기 어려운 최고의 출연진들과 함께하는 공연에 장수군민 뿐 아니라, 전북특별자치도민들이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장수한누리전당 소공연장에서는 오는 7월 18일(목) 저녁 7시에 상주단체 두 번째 메인 공연으로 '마에스트로 B·H·C' 콘서트가 열린다.

바흐/토카타와 푸가, 베토벤/교향곡 5번 운명, 브람스/헝가리안 무곡, 헨델/울게 하소서,할렐루야, 최영섭 작곡의 그리운 금강산, 압해도 등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드는 편곡으로 시대를 초월한 예술철학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화려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연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공연 시작 10분 전까지 입장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주시, ‘읍면동 주요현안 보고’로 지역 현안 직접 챙긴다.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26일 시청 강당에서 19개 읍면동이 참여하는 ‘2026년도 읍면동 주요 현안 보고회’를 열고, 지역별 주요 현안과 주민 건의 사항을 공유했다. 이번 보고회는 읍면동과 실과소 관련 부서가 함께 모여 의견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통·복지·정주여건 등 시민 생활 밀접 현안을 중심으로 지역 전반의 상황을 폭넓게 점검하고 살폈다. 특히 단순 현황 보고에 그치지 않고, 현안별 해법을

광주광역시, 청년 커리어 첫걸음 ‘드림청년’ 모집

[뉴스스텝] 광주광역시는 올해 상반기 ‘광주청년 일경험드림’에 참여할 제19기 드림청년 450명을 1월26일부터 2월13일까지 모집한다.‘광주청년 일경험드림’은 청년들이 다양한 직무를 직접 경험하며 진로를 탐색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광주시 대표 청년 일자리 사업이다. 지난 2017년 시작 이후 현재까지 7940여명의 청년이 참여해 다양한 분야에서 커리어의 발판을 마련했다.올해 상반기 드

한밭교육박물관, 문화체육관광부 평가인증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한밭교육박물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시행하는 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에서 2025년 인증을 획득하며, 2017년부터 4회 연속 인증을 기록한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인증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공립박물관 평가인증제는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공립박물관의 지속 가능한 운영과 전문성, 공공성 등 5개 분야를 대상으로 3년마다 운영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평가하는 제도다.한밭교육박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