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2026년 새해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6-01-06 12:15:15
  • -
  • +
  • 인쇄
‘내가 먼저 청렴!’ 공정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청렴 행정 실현 다짐
▲ 광양시, 2026년 새해 공직자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

[뉴스스텝] 광양시는 2026년 병오년 붉은 말의 해를 맞아 공직사회의 청렴 문화를 확립하고 공정한 행정 실현을 다짐하기 위해 1월 2일 시청 시민홀에서 ‘2026년 청렴실천 결의 및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간부공무원과 직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청렴을 시정 운영의 핵심 가치로 삼고, 부패 없는 깨끗한 광양시를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함께 다졌다.

이번 서약식은 ‘내가 먼저 청렴!’을 주제로 공직자로서의 윤리의식을 재확립하고 청렴 실천에 대한 책임과 각오를 대내외에 표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공직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신규 공직자 2명이 전 직원을 대표해 청렴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 실천 의지를 공유했으며, 간부공무원들은 청렴을 시정 운영의 최우선의 가치로 삼고 솔선수범하겠다는 내용의 청렴서약서에 직접 서명했다.

광양시는 2026년을 ‘청렴 회복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대책을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취약 분야 중심의 맞춤형 대책 수립 ▲고위직 주도의 청렴 책임 강화 ▲부패 취약 업무 집중 관리 등을 통해 청렴 수준을 체계적으로 회복하여 시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신뢰받는 광양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모든 공직자가 청렴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투명한 업무 수행과 적극적인 소통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며 “올해는 청렴 우수기관으로 도약하는 광양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만들며 즐기는 공예' 강북구, 공예전시관 체험 클래스 상시 운영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지난해 9월 개관한 공예전시관 ‘강북 에이앤씨(ANC, Art aNd Crafts)’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공예 체험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강북 에이앤씨(ANC)는 강북문화예술회관 별관에 위치한 공예 전문 공간으로, 전시·판매·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연계 운영하며 지역 공예인의 활동 거점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운영 중인 체험 분야는 도자공예 매듭공예 인형

은평구, 2026년 사회적경제기업 대상 최대 1억 원 융자 지원 실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성장과 경영 안정을 돕기 위해 ‘사회적경제활성화기금 융자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6개월 이상 사업을 수행하는 은평구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기업당 최대 1억 원의 융자를 지원한다. 대출금리는 연 1%이며, 상환 조건은 1년 거치 4년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2년 거치 3년 원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할 수 있다.융자는 기금 소진 시까지

은평구, 황석영·문형배 초청 '문예북흥' 강연 개최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는 이호철북콘서트홀에서 오는 10일에는 황석영 소설가, 24일에는 문형배 전 헌법재판관의 강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문예북(Book)흥’은 문학·음악·공연·사진·건축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명사들을 초청해 책을 주제로 관객과 소통하는 대면 강연이다. 올해부터는 매주 토요일에서 매달 둘째와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로 운영 일정이 변경됐다.이달 강연은 황석영 소설가와 문형배 전 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