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청소년 문학의 미래를 밝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7 12:15:54
  • -
  • +
  • 인쇄
제45회 매계백일장 개최, 290여 명 참석
▲ 제45회 매계백일장 개최

[뉴스스텝] 김천시에서는 지난 5일 2시, 봉산면 율수재에서 제45회 매계백일장(주최 김천시, 주관 김천문화원)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김천 지역을 대표하는 명문장가인 매계 조위(曺偉)선생의 업적을 기념하고자 해마다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특별히 올해부터는 지역 학생들로 한정됐던 참여 대상을 전국으로 확대했다.

올해로 45회를 맞이한 매계백일장은 운문과 산문으로 구분하여 열렸으며, 학생들은 수박, 우산, 시험, 아버지 등의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생각과 감성으로 각자의 문학적 기량을 아낌없이 발휘했다.

시 관계자는 “조위 선생의 호를 딴 매계백일장은 선생의 업적과 문학세계를 바로 알리기 위해 개최됐으며, 많은 학생이 참여하여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고, 역사적으로 의미가 깊은 곳에서 또래와의 소통도 함께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백일장은 엄정한 심사를 거쳐 6월 중 김천문화원 누리집에 수상자를 발표하고, 6월 21일 김천시립문화회관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