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의 유산, 클릭 한 번으로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4 12:10:36
  • -
  • +
  • 인쇄
순천시, 지역의 유산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누리집 개편
▲ 순천시청

[뉴스스텝] 순천시가 시민들이 손쉽게 순천의 유산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순천시 누리집을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산발적으로 분산되어 있던 순천의 유산 관련 정보들을 한 곳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될 전망이다.

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 메뉴에서 '순천소개' → '순천의 유산'을 클릭함으로써 국가유산, 세계유산, 유산 관련 시설·행사, 순천시사, 디지털 순천문화대전, 유산 관련 누리집 등 순천의 유산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가유산’과 ‘세계유산’ 메뉴에서는 각 유산의 종류, 지정일, 사진, 위치 등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며, ‘유산 관련 시설’ 메뉴에서는 정유재란역사체험학습장, 기독교역사박물관, 선비문화체험학습관 등 관내 유산 관련 시설과 그 이용 방법에 대한 정보도 제공된다.

또한, 순천의 역사를 담은 ‘순천시사’가 업로드되어 있으며, 전국의 유산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유산 관련 누리집을 모아두어 사용자들의 편의를 더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누리집 개편을 통해 시민들이 어려운 유산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고, 순천의 유산과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그 밖의 문의는 국가유산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남도, 자활사업 발전을 위한 민‧관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11~12일 산청한방가족호텔에서 ‘2025년 지역자활센터 종사자 및 담당공무원 워크숍“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자활사업 현장 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경남도의 자활사업 추진을 위한 정책방향 공유와 발전방안 논의, 자활사업 종사자 및 관련 공무원의 전문지식 함양과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경상남도와 경남광역자활센터, (사)경남지역자활센터협회 공동 주관으로 진행됐다. 도내 20

광주도시공사, 부패사건 공판 참관 시행

[뉴스스텝] 광주도시공사(사장 김승남)는 지난 10일 광주지방법원에서 반부패·청렴 의식 제고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법원 견학과 부패사건 공판 참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청렴·윤리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으며, 법원 견학과 홍보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실제 진행 중인 재판에 참석해 재판 과정을 직접 체험했다.이후 진행된 ‘판사와의 대화’ 시간에는 재판업무와 직업윤리 의식 등에

김용성 경기도의원 “한방 난임지원사업 감액 우려… 양방과 함께 가야”

[뉴스스텝] 11일,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용성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4)은 2025년도 제2회 경기도 보건건강국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한방 난임사업 예산 감액안에 대해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경기도 보건건강국은 난임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임신ㆍ출산 과정의 장애 요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추경안에 난임부부 시술비(양방) 지원사업 예산으로 17억 3천만 원을 증액 편성했다. 난임가정의 현실적 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