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03 12:15:15
  • -
  • +
  • 인쇄
4개관 11개 프로그램 운영…프로그램당 10명씩 선착순 접수
▲ 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스텝] 여수시가 공립 작은도서관 ‘겨울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할 6~7세 유아 및 초·중학생을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모집한다.

프로그램 운영 기관은 ‘꿈을키우는(미평선경3차)’, ‘청솔글누리(돌산청솔2차)’, ‘화양열린(화양면민회관 2층)’, ‘국동(국동임시별관 1층)’ 작은도서관 4개소로,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 상이하다.

꿈을키우는 작은도서관은 ‘페이지 위의 마술’, ‘책 한 권 맛있는 한 입’, ‘책이랑 보드랑’ 등 3개 프로그램을, 청솔글누리 작은도서관은 ‘그림책 속 큐브 여행’, ‘동화 속 오감 팡팡’ 등 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양열린 작은도서관은 ‘생각이 자라나는 그림책 놀이’, ‘질문과 상상 글쓰기’ 등 2개 프로그램을, 국동 작은도서관은 ‘교구활용 창의수리수학’, ‘전래동화 속 한국음식문화체험’, ‘세계사 이해(아시아편)’, ‘청소년 독서토론(차이나는 클래스)’ 등 4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 희망자는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해당 작은도서관으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되며, 각 프로그램은 10명씩 선착순 마감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겨울방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고 창의력·사고력 증진을 위한 활동으로 구성됐다”며 “우리 동네 책 놀이터 작은도서관을 이용해 방학을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