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 유치면지역사회보장협, 행복곳간 유치공방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2:15:38
  • -
  • +
  • 인쇄
▲ 장흥 유치면지역사회보장협, 행복곳간 유치공방교실

[뉴스스텝] 장흥 유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8일부터 유치면 복지회관에서 ‘행복곳간 유치공방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재)장흥군 나눔복지재단 공익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열린다.

공방교실에서는 농촌지역의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체험활동 기회를 제공을 위해재통틀과 퀼트, 손바느질을 겸한 작품들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유치공방교실은 장흥군나눔복지재단 공모사업으로 4회차를 운영하며 단체별 개성있는 앞치마를 제작하여 봉사활동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후 주민자체적으로 동아리 활동이 지속될 수 있는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10월 중 수몰애향제 및 유치면민의 날에는 수강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며 배움의 결과물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공방교실에 참여한 수강생은 “일과 후 바쁜 저녁 시간이지만 나만을 위한 휴식 시간보다 함께 어울리고 내가 뭔가를 해냈다는 성취감들이 너무 좋다”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안경아 유치면장은 “이 공방교실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문화적 소양을 높여, 지역사회의 문화활동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민 의견을 듣고 면민이 행복해지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