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스피닝 하고 젠가도 쌓고… 한강에서 이색 체험 대회 열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8 12:15:25
  • -
  • +
  • 인쇄
‘한강 멍때리기 대회’, ‘한강 잠퍼자기 대회’에 이어 또 다른 이색 대회 한강서 열려
▲ 한강 스피닝 대회 포스터

[뉴스스텝] 지난 5월에 열린 한강 멍때리기 대회와 잠퍼자기 대회에 이어 또 다른 이색 축제가 한강에서 열린다.

서울시 미래한강본부는 오는 12일과 19일, ‘한강 스피닝 대회’와 ‘젠가왕 선발대회’를 이촌한강공원 및 광나루한강공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한강 스피닝 대회’는 ‘한강에서 자전거만 타? 난 스피닝한다!’는 주제로 12일에 열린다. 한강에서 자전거를 타는 시민들이 많다는 점에 착안, 경쟁 형식을 도입하여 색다른 재미를 시민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대회는 참여자 50명이 한데 모여 오후 4시부터 시작하며, 참가자는 무대에서 시범을 보이는 강사의 동작을 따라서 하기만 하면 된다. 심사는 ▴적극성 ▴예술성 ▴독창성을 기준으로 스피닝 전문 강사 3명이 맡을 예정이다. 아울러 60분 동안 가장 많은 거리를 달린 참가자도 뽑을 예정이니 평소 자전거를 타기 좋아하는 시민이라면 참가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대회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책읽는 한강공원 홈페이지 또는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에서 10일까지 예약하면 된다. 1~3등에게는 홈트레이닝 자전거, 종아리 마사지 용품, 마사지건 등이 상품으로 주어지며 가장 먼 거리를 탄 참가자에게는 스마트 체중계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그 다음 주인 19일 오후 3시부터 열리는 ‘젠가왕 선발대회’는 총 64팀, 128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축제다. 평소 젠가를 좋아하는 시민 누구나 11일까지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예약 방식은 ‘한강 스피닝 대회’와 같다. 총 64강부터 진행되는 본 대회는 젠가를 계속해서 위로 쌓아 나가되, 쌓는 과정에서 젠가가 먼저 쓰러지면 탈락이다. 대회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최종 1~3위까지 결정하게 되며 탈락 팀은 ‘대형 젠가 높이 쌓기’ 번외 경기로 넘어가게 된다.

‘젠가왕 선발대회’ 또한 다양한 상품이 준비된다. 1~3위까지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레트로 게임기, 문화상품권을 받는다. 번외 경기인 대형 젠가 높이 쌓기 대회 우승자에게는 미니 레트로 게임기가 수여될 예정이다.

일반 시민의 경우 대회에 참여하지 않더라도 축제가 열리는 장소에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이색 대회 자체가 주는 흥미를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회가 열리는 곳이 ‘책읽는 한강공원’ 행사 장소이기 때문에 도서, 빈백, 어린이 놀이시설, 문화공연, 인기 보드게임 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상반기 ‘한강 멍때리기 대회’와 ‘한강 잠퍼자기 대회’의 인기를 실감하여 하반기에도 이색 대회를 준비했다.”면서 “시민분들께서 깊어가는 가을, 아름다운 한강의 행사장에 방문하여 대회도 보면서 독서와 문화 공연도 즐기는 행복한 경험을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동두천시, 방위산업 육성 기본계획 수립 정책포럼' 개최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방위산업 육성의 청사진을 마련하기 위한 정책포럼을 오는 9월 15일 오후 1시 30분 시청 대회의실에서 연다고 밝혔다.이번 포럼은 동두천 국가산업단지를 기반으로, 경기 북부를 첨단 방위산업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과 실행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행사에는 방위사업청, 국방기술진흥연구소, 신한대학교 등 산‧학‧연‧군 전문가들이 참석해 방산혁신 클러스터 정책 방향 국가산단 연계 방산

의정부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 수탁기관 공개모집

[뉴스스텝] 의정부시는 초등돌봄 공백 해소와 돌봄체계 강화를 위해 신규 ‘다함께돌봄센터’ 2개소(13‧14호점)의 수탁기관을 공개모집한다.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시는 12개소를 운영 중이다.신규 센터는 더샵리듬시티(서광로 54), 리듬시티우미린(문화로 182) 공동주택 단지 내에 조성되며, 각 시설은 아동정원 25명‧종사자 4명으로 운영될 계

목포시,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교육 실시

[뉴스스텝] 목포시는 지난 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동 맞춤형복지 담당자 등 사례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새롭게 업무를 맡은 맞춤형복지 담당자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의 주요 추진 방향과 과제를 공유하는 자리로 진행됐다.주요 교육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운영 전반 민·관 협력 및 자원 연계 방안 맞춤형 복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