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청년성장프로젝트’ 전국 성과평가서 ‘우수 등급’ 받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6 11:50:29
  • -
  • +
  • 인쇄
▲ , ‘청년성장프로젝트’ 전국 성과평가서 ‘우수 등급’

[뉴스스텝] 인천 서구는 고용노동부 주관 사업인 ‘청년성장프로젝트 청년카페’ 전국 성과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고용노동부에서 전국 26개 광역 자치단체 중 63개 기초자치단체를 지정한 ‘청년성장프로젝트 청년카페’는 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인천 서구가 지정받아 운영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청년성장프로젝트 청년카페는 구직청년들의 취업과 안정적인 직업 생활을 위하여 단계적·종합적 직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청년의 구직의욕을 높이고 취업할 때에 필요한 기술(이력서 및 자소서 작성법과 모의면접), 심리적 어려움 극복을 위한 심리상담과 힐링 프로그램, 취업 부담 경감을 위한 지원(이력서 사진촬영, 1:1 면접 메이크업 컨설팅, 퍼스널컬러 진단)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을 통하여 236명(목표 인원 대비 약 105%달성)의 청년들이 구직에 대한 어려움을 상담받고 필요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특히 촘촘한 초기상담과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부분에서 높은 만족도를 달성했다.

또한 인천북부고용센터 ‘지역청년고용네트워크 협의체’, 인천서구여성인력개발센터 및 민간기업들과 연계하여 청년들의 구직활동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았다.

청년성장프로젝트에 참여한 청년은 “이번 사업을 통해 구직활동에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특히 반복되는 서류탈락의 이유를 컨설팅을 통해 알게 되어 나의 장점을 돋보이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었고, 면접까지 잘 통과하여 첫 출근을 앞두고 있다”라고 전했다.

서구는 2025년에 청년성장프로젝트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청년 필요와 욕구에 따라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년들이 반복된 실패에도 무너지지 않고 필요한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지속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