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고향정선, 2024 문화올림픽 개최도시 대표 공연 개최 (국민고향정선 대표 공연 퍼레이드, 뜨겁게 달아오른 강원 2024 대회 열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22 11:55:36
  • -
  • +
  • 인쇄
▲ 국민고향정선, 2024 문화올림픽 개최도시 대표 공연 개최

[뉴스스텝] 전 세계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하는 스포츠 축제,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 열리는 정선군 하이원 리조트에서 화려하게 선보인‘2024 문화올림픽 개최도시 대표 공연’이 올림픽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이번 문화공연은 오는 27일까지 하이원리조트 마운틴 스키하우스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정선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와 정선군립예술단 등 총 11개 팀이 참여해 대한민국의 다양한 문화공연을 선보인다.

21일 첫 공연에는 정선고등학교 학생 3명으로 구성된 우당탕액션 보컬밴드가 멋진 무대를 펼치며 관람객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았다.

오는 27일까지 사북중학교 ‘휘페리온’, 정선중학교 ‘티아라 댄스’, 문곡중학교 ‘소윤이와 친구들 밴드’, 정선고등학교 ‘크러쉬온 댄스’, 흑빛어린이합창단 등 청소년 동아리 공연과 정선군립예술단 연출 감독이 메인보컬로 활동하는 ‘고구려밴드’의 ‘아리락’공연이 매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정선군립예술단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 유산 정선아리랑 공연을 통해 전 세계에서 참가한 선수들과 IOC 관계자들에게 아리랑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로페스타, 플루티스트 나리, 팝페라그룹 The Voice 등 청춘마이크팀의 공연과 서울예대, 국제예대, 홍익대, 영동대, 서울대 동아리에서 뮤지컬, K-POP, 밴드, 성악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을 선사하며 27일 오후 6시부터 진행되는 스페셜 무대에는 그룹 클라씨(CLASS:y) 등 인기 아이돌 가수가 출현해 K-POP의 진면모를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에게 알린다.

최종수 정선아리랑문화재단 이사장은 “국민고향정선에서 펼쳐지는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청소년들이 이번 공연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몸소 느끼고 서로 소통과 화합하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가족과 함께 듣는 청소년의 가을 하모니,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 개최

[뉴스스텝]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최종진)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는 오는 10월 25일 온누리아트홀에서 제11회 수원시청소년합창단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연주회는 이재호 예술감독의 지휘 아래 △30명의 현 단원 합창 △졸업 단원 독창 △혼성 3중창 등 안무 퍼포먼스를 곁들인 다채로운 무대로 꾸며진다. ‘함께, 노래해요’라는 타이틀곡처럼 세대를 아우르는 곡들을 통해 관객에게 화합과 희망의 메시지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