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율곡도서관'책 속에 갇힌 고양이' 성황리에 마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11:35:30
  • -
  • +
  • 인쇄
어린이와 가족 900여 명 참여, 참여형 뮤지컬로 독서 흥미 고취
▲ 김천시 율곡도서관'책 속에 갇힌 고양이' 성황리에 마쳐

[뉴스스텝] 김천시립 율곡도서관은 2월 8일 율곡도서관 율곡홀에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뮤지컬 '책 속에 갇힌 고양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오후 2시와 4시,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공연은 450석 규모의 율곡홀을 가득 메운 관객들의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책 속에 갇힌 고양이'는 독일의 유명 그림책 작가 귄터 야콥스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 뮤지컬이다.

책 속에서 탈출하고 싶어 하는 고양이 '아지'의 모험을 그린 이 작품은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아이들이 책과 독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가질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번 공연은 단순한 관람을 넘어 관람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독특한 형식을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자극했다.

공연은 신체활동과 예술활동이 결합한 형태로 진행됐으며, 아이들은 소리를 지르거나, 발을 구르며 달리는 등 몸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다양한 방식으로 공연에 참여할 수 있었다.

공연을 관람한 한 학부모는 "그림책을 뮤지컬로 만나니 아이가 더 흥미롭게 관람했고, 집에서 원작 그림책을 찾아 읽고 싶어 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순영 시립도서관장은 "공연을 통해 아이들이 책과 한층 더 가까워지고, 문화 충전소인 도서관에서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공연에 앞서 올해 김천시립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주요 독서 프로그램인 '독서마라톤'과 '도서관 스탬프투어'에 대한 소개와 모집이 이루어졌으며, 이에 대해 많은 시민이 높은 관심을 보이며 참여 의사를 밝혔다.

또한, 율곡도서관에서는 오는 2월 14일에 저자이자 MBC 라디오 프로그램의 DJ로 활동 중인 김겨울 작가를 초청해 저자 초청강연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구군, 하반기 가축분뇨 합동 지도·점검

[뉴스스텝] 양구군은 가축분뇨로 인한 수질오염과 악취 등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군민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하반기 가축분뇨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한다.이번 점검은 양구군 환경보호팀이 점검반을 구성해 다음달 21일까지 추진하며, 가축분뇨 배출시설 및 관련 영업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진행된다.주요 점검 사항으로는 가축분뇨 및 퇴비·액비 처리의무 준수 및 관리에 관한 사항 가축분뇨 배출시

배움이 있는 일상, 춘천시 평생학습축제 17일 개최

[뉴스스텝]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하고 지역 평생학습 기관과 단체 간 공동체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춘천시가 17~18일 이틀간 시청 광장과 로비에서 ‘제5회 춘천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축제 개막식은 17일 오후 1시로 금산초 청음어린이예술단의 식전 공연과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이 진행된다. 평생학습축제는 토크콘서트, 체험·홍보관,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진주시,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공사 ‘ 착착’

[뉴스스텝] ‘대한민국 도시·지역혁신 산업박람회’에서 2년 연속 대상을 차지하면서 ‘도시재생모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진주시의 ‘도시재생사업’ 거점시설 공사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어 원도심 재생에 대한 기대를 부풀게 하고 있다.진주시는 2019년 성북지구 2020년 강남지구 2021년 중앙지구 2022년 상대지구 2024년 상봉지구까지 모두 5개 지구가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도비 670여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