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오는 18일 항골 숨바우길 트레킹·나전역 야시장 ‘야밤바’ 동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0:25:37
  • -
  • +
  • 인쇄
▲ 251016(목)사진자료(항골숨바우길 트레킹 대회)_

[뉴스스텝] 정선군은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항골계곡에서 오는 10월 18일 ‘2025 항골 숨바우길 트레킹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평면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전 10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항골계곡에서 제2용소까지 왕복 6.8km를 걷는 일정으로 진행된다.

소요시간은 약 150분이며, 사전 신청자와 지역주민 등 700여 명이 함께한다.

참가자들은 맑은 계곡물과 기암괴석, 울창한 숲길을 따라 걸으며 가을 정취를 느끼고, 숲속 명상·소원이끼돌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6시에는 북평면 뒤드루마을 옛 시장 골목에서 **‘제3회 나전역 야시장 야밤바 행사’**가 열린다.

행사는 토속 음식을 활용한 먹거리 부스, 프리마켓, 버스킹 공연, 이벤트 등으로 꾸며져 가을밤을 풍성하게 할 예정이다.

항골 숨바우길은 50여 년 전 나무를 운반하던 길을 보강해 조성한 숲길로, ‘숨 쉬듯 가볍게 걷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백석봉과 상원산 사이 골짜기에 위치해 있으며 너래바위, 용소, 거북바위, 왕바위소 등 자연경관이 잘 보존돼 있다.

또한 산림청이 선정한 ‘걷기 좋은 명품숲길 50선’으로, 완만한 경사와 걷기 좋은 코스를 갖춰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도 적합하다.

정현인 북평면주민자치회장은 “트레킹과 야시장이 하루에 연이어 열려 가을의 낮과 밤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특별한 날이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이 정선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농민공익수당' 추가 신청…10월 31일까지

[뉴스스텝] 익산시는 농민공익수당 하반기 추가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추가 접수는 영농철 바쁜 일정으로 당초 신청 기간 3~6월에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을 배려한 조치다. 신청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1년 이상 거주하며 농업경영체에 농업인 또는 양봉농가로 등록된 농업인이다. 또한 경작 면적이 1,000㎡ 이상이고, 전전년도 기준 농업 외 소

영주시 가을장마로 인한 농업재해 현장 확인에 나서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16일, 최근 이어진 가을장마로 벼 깨씨무늬병 확산 등 농업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찾아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농민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이날 현장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관계 부서장과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점검단은 벼 깨씨무늬병 피해 논과 생리장해 우려가 있는 과수농가를 직접 살피며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 복구 대책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을 찾은 유정근 영주시

경상남도교육청 3·15의거 참여 7개 고등학교에 기념 조형물 건립 완료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제46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일을 맞아 ‘부마민주항쟁 기념 교육주간(2025. 10. 13.~10. 17.)’을 운영한다. 부마민주항쟁은 1979년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유신헌법·긴급조치 발동 등 유신체제에 반대하여 부산·마산 지역의 시민과 학생들이 벌인 대규모 민주화 운동으로,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큰 획을 그은 역사적 사건이다. 특히 이 항쟁은 3·15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