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AX·Security 컨퍼런스 2025'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6 10:25:38
  • -
  • +
  • 인쇄
AI 전환 및 정보보호 대응 전략을 한자리에서 모색하는 대구 대표 컨퍼런스
▲ 대구시, 「AX·Security 컨퍼런스 2025」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사)과실연 AI미래포럼과 함께 10월 24일(금) 대구 엑스코에서 ‘AX·Security Insight 2025 In Daegu’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25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5)’의 주요 컨퍼런스 중 하나로, ‘AI 전환과 정보보호 대응전략’을 주제로 열린다.

인공지능(AI)과 정보보호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지역 산업의 AI 전환 촉진과 사이버보안 대응력 강화를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1부 : AX 세션

첫 번째 세션에서는 AI 기술 진화와 산업 적용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이 진행된다. 이종하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교수가 ‘디지털휴먼으로 구현되는 Emotional AI’를 주제로 인간 감성과 공감 능력 기반의 AI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이어 김동환 ㈜포티투마루 대표가 ‘The Age of Agentic AI : AI Native Enterprise’ 강연을 통해 차세대 AI 에이전트 기술과 기업 혁신 전략을 소개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인공지능 대전환 시대, 대구의 미래 전략과 지역 맞춤형 AI 해법’을 주제로 심승배 한국국방연구원 실장, 이용진 한국지능정보화사회진흥원 실장, 이종하 계명대 교수가 패널로 참여해 AI 대전환 시대에 대응한 지역 산업 생태계 전략을 심도 있게 논의한다.

2부 : 정보보호 세션

오후에는 정보보호·사이버보안 분야 세션이 이어진다.

윤두식 ㈜이로온앤컴퍼니 대표가 ‘LLM 보안이슈와 융합 방안’을 주제로 AI 보안 위협 대응 전략을 발표하고, 김의탁 ㈜티씨브이 대표가 ‘AI 정보보호 및 사이버 침해 대응 방안’에 대해 강연한다.

이어 중앙전파관리소의 ‘CISO 지정신고제도 및 대경 CISO 협의회’ 소개와 강주영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부원장의 정보보호 교육사업 소개, 김연석 한국전력기술 실장의 정보보호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진다.

마지막으로 서미숙 ㈜에스에스엠씨 대표가 ‘중소기업 CISO의 역할과 전략: 생존을 넘어 성장으로’를 주제로 발표하며, 컨퍼런스의 대미를 장식한다.

대구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AI 생태계와 정보보호 산업 간 연계 강화를 위한 협력 기반을 공고히 다지고, 향후 ‘AI·보안 융합도시 대구’ 실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류동현 대구시 ABB산업과장은 “AI 전환과 보안 대응은 지역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하는 핵심 과제”라며, “이번 컨퍼런스에서 논의된 아이디어와 제안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대구가 AI와 보안이 융합된 혁신 거점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와 (사)과실연 AI미래포럼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컨퍼런스를 공동 개최하며, 지역 AI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과 협력 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익산시 '농민공익수당' 추가 신청…10월 31일까지

[뉴스스텝] 익산시는 농민공익수당 하반기 추가 신청을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서 받는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추가 접수는 영농철 바쁜 일정으로 당초 신청 기간 3~6월에 신청하지 못한 농업인을 배려한 조치다. 신청 대상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 1년 이상 거주하며 농업경영체에 농업인 또는 양봉농가로 등록된 농업인이다. 또한 경작 면적이 1,000㎡ 이상이고, 전전년도 기준 농업 외 소

영주시 가을장마로 인한 농업재해 현장 확인에 나서

[뉴스스텝] 영주시는 지난 16일, 최근 이어진 가을장마로 벼 깨씨무늬병 확산 등 농업재해 피해를 입은 농가를 찾아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농민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이날 현장에는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해 관계 부서장과 담당자들이 함께했다. 점검단은 벼 깨씨무늬병 피해 논과 생리장해 우려가 있는 과수농가를 직접 살피며 피해 규모를 확인하고 복구 대책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현장을 찾은 유정근 영주시

경상남도교육청 3·15의거 참여 7개 고등학교에 기념 조형물 건립 완료

[뉴스스텝] 경상남도교육청은 제46주년 부마민주항쟁 기념일을 맞아 ‘부마민주항쟁 기념 교육주간(2025. 10. 13.~10. 17.)’을 운영한다. 부마민주항쟁은 1979년 10월 16일부터 10월 20일까지 유신헌법·긴급조치 발동 등 유신체제에 반대하여 부산·마산 지역의 시민과 학생들이 벌인 대규모 민주화 운동으로, 우리나라 민주주의 발전에 큰 획을 그은 역사적 사건이다. 특히 이 항쟁은 3·15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