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소방본부 공직가치 실천을 위한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25 11:40:17
  • -
  • +
  • 인쇄
소방관서장 공직가치 실천과 청렴 리더십, 공직 윤리 제고
▲ 전라북도소방본부 공직가치 실천을 위한 소방관서장 청렴리더십 교육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소방본부가 지난 24일과 25일 양일간 완주군 구이면 소재 전북특별자치도립미술관에서 전북지역 소방관서장·과장급 등 고위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갑질 등 중점비위 예방 및 청렴리더십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소방지휘관의 상행하효(上行下效)의 리더십, 상경하애(上敬下愛)의 존중받는 관서장, 소통과 배려가 공존하는 건강한 직장문화 정착, 소방관서장의 청렴 의식을 제고하여 공직자로서의 책임감을 강화하고 더욱 신뢰받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했다.

교육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공직자의 청렴과 청렴리더십의 역할과 중요성’을 주제로 정승호 재미있는 교육컨설팅 대표(前 연극인)와 소방청 감찰계장을 초빙해 ‘비위 Zero 클린 소방 등 공직가치 확립을 위한 사례 분석’을 통한 소방조직의 청렴성 향상을 위한 실천적 방안을 제시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소방관서장들은 청렴성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소방 조직의 공직가치를 실천하기 위한 각자의 다짐을 새롭게 했다.

또한, 소방 서비스의 신뢰성을 강화하고 도민의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이오숙 소방본부장은 앞으로 ‘각 지휘관들에게 직장 내 공직기강 확립과 갑질 등 중점비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인권의식과 윤리적 리더십을 배양하며 청렴하고 투명한 소방 조직을 구축하여 도민 모두에게 더욱 신뢰받는 소방 조직으로 발돋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