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경군산시민회, 시민의 날을 맞아 고향 군산 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27 11:25:31
  • -
  • +
  • 인쇄
27일 시민의 날 행사 및 고군산군도 일원 방문…해마다 고향방문 행사 추진
▲ 재경군산시민회, 시민의 날을 맞아 고향 군산 방문

[뉴스스텝] 27일 ‘군산시민의 날’을 맞아 재경군산시민회가 고향 군산을 방문했다.

이날 재경군산시민회 회원 50여 명은 군산시민의 날 행사장과 고군산군도일원 등 지역 명소를 방문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빈원영 재경군산시민회장은 “발전한 군산의 모습을 보며 자긍심과 애향심을 느낀다”라며 “고향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언제 어디서나 고향을 잊지 않고 군산 발전을 응원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고향을 찾아주시고 늘 군산 발전을 응원해 주시는 재경군산시민회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화답하며 “앞으로도 군산과 재경군산시민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밝혔다.

재경군산시민회는 1998년 12월 22일 창립, 군산과의 지속적인 교류로 고향 발전을 지원하고 응원해왔으며 매년 고향 사랑 실천을 위해 고향 방문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지난해는 재경전북도민회와 시 향우회 간의 교류 확대와 일체감 향상을 위하여 ‘재경군산시향우회’에서 ‘재경군산시민회’로 명칭을 변경하기도 했다.

올 1월에는 재경군산시민회 신년인사회에서 빈원영 회장이 고향사랑기부제의 활성화를 기원하며 고향사랑기부금 5백만 원을 기탁하며 고향사랑의 모범을 보여줬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울시설공단, 추석 연휴 성묘객 편의·귀성길 관리 총력

[뉴스스텝] 서울시설공단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 동안 시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명절을 위해 시립장사시설의 편의 제공, 안전한 귀성 및 귀경길을 위한 자동차전용도로 특별관리 등 종합대책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추석 연휴 동안 서울시립승화원, 용미리·벽제리 묘지 등 14개 시립장사시설을 방문하는 성묘객들을 위해 다양한 편의를 제공한다. 연휴기간에 900여 명의 공단 직원 및 경찰 등이 특별근무에 나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온라인·오프라인 할인권 출시

[뉴스스텝] 춘천의 대표 미식 축제 ‘2025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올해는 한층 진화한 할인 혜택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축제 기간 전후로 ‘온라인 할인권(네이버 예약)’과 ‘오프라인 지류 할인권(현장 배포)’을 동시에 운영한다. 이를 통해 관광객과 시민 모두가 막국수와 닭갈비를 보다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다.온라인 할인권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약 1만 장이 판매된다. 춘천시 공식

서울시, '2025 성북 청년의 날' 축제 '찾아가는 옴부즈만' 운영

[뉴스스텝]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는 성북구 시민고충처리위원회와 협업하여, 9월 20일 토요일 12시에서 17시까지 성북천 분수마루에서 열리는 '2025 성북 청년의 날' 축제 현장에서 ‘찾아가는 옴부즈만’ 부스를 운영한다.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가 운영하는‘찾아가는 옴부즈만’ 행사는 제4기 위원회 출범에 따른 시민 소통과 권익보호 강화 차원에서 기획된 것으로 위원회 위원(6명)과 시민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