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리스타트플랫폼, 생활 공예 체험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30 11:15:58
  • -
  • +
  • 인쇄
재능기부 프로그램 “기브 · 기부” 성황리 마무리
▲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생활 공예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통영시는 지난 27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실시한 생활 공예 체험 ‘기브 · 기부’프로그램을 성황리 마무리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재능기부로 여름방학을 맞이해 지역 내 아동 및 청소년 대상으로 생활 공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체험은 통영리스타트플랫폼 1층 갤러리 영 실내에서 아동과 청소년 90여명이 바다 캔들, 자개 열쇠고리, 개구리알 방향제, 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생활 공예 체험과 딱지치기 체험을 했다.

또한 통영시새마을회는 이번 프로그램에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아동과 청소년이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줬다.

체험 참여자들은 “더운 여름 시원한 곳에서 체험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직접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어 재밌었다”고 전했다.

이상용 도시재생과장은 “많은 아동과 청소년이 생활 공예 체험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아동과 청소년 더 나아가 가족에게 혜택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횡성군, 농식품부‘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공모 최종 선정

[뉴스스텝] 횡성군이 농촌공간 재구조화 및 재생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진한 ‘2025년 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10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농촌공간정비사업(농촌특화지구형)은 농촌공간 재구조화, 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군이 농촌공간계획을 토대로 조성하는 농촌특화지구를 지정‧육성하는 사업으로 상호 기능보완이 가능한 2개 이상의 농촌특화지구를 연계 지원하여 공간 재

울산시,‘신태화교’낡은 길 벗고 새 길로 새 단장

[뉴스스텝] 울산시는 시민들의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이용을 위해 ‘신태화교 교면포장공사’를 오는 9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시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신태화교 구조물의 공용수명 연장과 차량의 안전한 도로주행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추진된다.공사 구간은 신태화교 연장 440m로 4개 전차로의 교량 노면과 접속도로를 재포장하고 구태화교 교량 노면 부분 보수도 시행한다.공사는 교통이 혼잡한 낮 시간대를

안동시, 영가헌에서 만나는 민화의 아름다움

[뉴스스텝] 안동시는 오는 9월 24일부터 웅부공원 내 전통 한옥 ‘영가헌’에서 민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고려시대 관아 건물을 복원한 영가헌은 2002년 완공된 이후 특별한 행사 시에 한시적으로 개방돼 왔다. 지난해 서각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는 주요 시설 정비와 방범 시설 확충을 마쳐 한층 안전하고 쾌적한 문화공간으로 거듭났다.이번 전시에는 십장생도, 연화도, 황계도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민화 작품 3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