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 ‘스터디 캠프’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1:15:21
  • -
  • +
  • 인쇄
- 9월말, 10월초 3회 운영, 2학기 중간고사 대비 학생들의 학업 지원
▲ 스터디 캠프’ 운영

[뉴스스텝] (재)장수군애향교육진흥재단은 지난 9월말과 10월초 3회에 걸쳐 장수군청 군민회관에서 2학기 중간고사 대비 스터디캠프를 운영했다.

시험 대비 스터디 캠프는 관내 학습 공간이 부족하다는 장수군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시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2024년 1학기부터 시작됐다.

장수군청 군민회관을 독서실로 탈바꿈하고, 영어·수학 등 과목 공부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들을 위한 1:1 학습지도를 병행해 학습 지원을 강화했다.

스터디캠프 참여 학생들에게는 식사와 간식이 제공했고 교통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교통편을 지원했다.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공부하다 모르는 부분을 선생님들께 바로 물어볼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며 “나중에도 이런 학습공간 제공과 학생들을 위한 지원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최훈식 이사장은 “장수군의 미래인 아이들에게 학습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지원을 통해 아이들과 함께 ‘행복장수’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은 추후 기말고사 대비 스터디 캠프를 11월 23~24일 이틀에 걸쳐 추가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히며,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책의 도시 북구,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 개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오는 10월 19일 제6회 낙동독서대전과 연계해 금곡도서관과 공창어린이공원에서 ‘2025년 금곡도서관 희망나눔 북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북캠프는 가족과 이웃이 함께 즐기는 지역 대표 독서문화축제로, △웰컴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등 3개 부문 8개 행사를 운영할 예정이다.웰컴마당에서는 ‘이보리(이야기 보따리) 어린이 동화구연’을 비롯해 ‘아트 스티커 타투 우주와 행성 체

이재명 대통령, 증권사 리서치센터장들과 오찬 간담회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낮 12시 대통령실에서 ‘자본시장 정상화, 새로운 도약의 시작’ 행사를 열었다.오찬을 겸한 간담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국내 경제·금융 현안과 정책 아이디어를 청취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를 넘어, 코리아 프리미엄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이재명 정부의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오찬에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등 15개 증권사의 리서치센터장과 한국애널리스트회 회

이재명 대통령 "청년들이 미래 희망 키우는 든든한 정부 되도록 노력"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18일 "청년 문제 해결 없이는 우리 대한민국의 미래도 없다. 청년들이 고통과 불안을 덜고, 미래의 희망을 키우는 든든한 정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제11차 수석보좌관회의를 주재한 자에서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주역이자 또 회복과 성장의 원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이 대통령은 &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