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레부터 일타 강사 특강까지 남다른 화천군 교육지원 화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8 11:15:19
  • -
  • +
  • 인쇄
화천군, 2023년 미취학 아동 키즈문화 아카데미 내달 개강
▲ 지난해 진행된 화천군 키즈문화 아카데미

[뉴스스텝] 화천군이 미취학 아동에서 고교생에 이르기까지, 연령대별 수준 높은 평생학습을 지원한다.

군은 오는 3월13일부터 12월15일까지, 2023년 화천군 키즈문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대상은 화천지역 미취학 5~7세 아동들이다.

올해는 힐링아트, 창의가베, 발레, 요리, 놀이체육(보드게임) 과정이 마련된다.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화천군 온라인 평생학습수강신청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교육은 강좌별로 5세, 6세, 7세반으로 나뉘어 화천학습센터, 화천청소년수련관, 사내종합문화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화천군은 키즈문화 아카데미 뿐 아니라, 내달부터 키즈영어 아카데미, 초‧중등 영어 아카데미, 중국어 아카데미 등 최고 수준의 외국어 교육 시스템도 운영을 시작한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들의 진로와 진학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도 진행한다.

군은 오는 22일 오후 2시, 화천청소년수련관에서 소위 ‘대치동 일타 강사’로 손꼽히는 유명 강사까지 초청해 청소년 진로‧진학 특강을 개최한다.

군은 연중 이러한 기회가 부족한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갈증 해소를 위해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입시상담, 진로교육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대학생 전액 장학금과 매월 방값 지원 뿐 아니라 미취학~고교생들을 위한 수준 높은 평생교육 프로그램, 진로탐색 지원 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환절기 홀몸 어르신 내의 지원 사업 추진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일교차가 큰 11월 환절기를 맞아 면역력 저하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환절기 홀몸 어르신 내의 지원사업’을 추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위소득 100% 이하의 저소득 독거노인 300세대를 대상으로, 상·하의 내의를 세대 당 1벌씩 지원했다. 창원시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가정을 방문해 내의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으며, 동시에 동절기 한파 대비

지리산함양시장, 온라인 마켓몰 개설로 활성화 기대

[뉴스스텝] 함양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리산함양시장 온라인 마켓몰’을 구축하고, 이를 시장 상인회가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마켓몰 개설로 함양의 전통시장에서 판매되는 다양한 제품을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동시에 구매할 수 있게 되어, 전통시장의 경쟁력이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양군은 이를 위한 준비 작업으로, 11월 6일 지리산함양시장 여민락에서 함양군과 시

충주시시설관리공단, 천상원‘고인 위치검색 키오스크’도입 운영

[뉴스스텝]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시민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천상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인 위치검색 키오스크’를 새롭게 도입해 본격 운영을 시작했다. 이번에 도입된 키오스크는 천상원을 방문한 시민들이 고인 성명을 입력하면 즉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안내 시스템으로, 복잡한 검색 절차를 최소화하고 직관적인 화면 구성을 통해 어르신 등 정보취약계층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그동안 시민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