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 구만면 당산마을 표지석 제막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7 11:10:47
  • -
  • +
  • 인쇄
▲ 경남 고성 구만면 당산마을 표지석 제막식 개최

[뉴스스텝] 고성군 구만면 당산마을 주민들이 지난 14일 당산마을 입구에서 마을의 번영과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염원이 담긴 ‘마을 표지석 제막식’을 가졌다.

이날 제막식에는 허동원 도의원, 우정욱·최두임·김희태 군의원, 이형호 구만면장을 비롯한 당산마을 주민, 향우 등 50여 명이 참석해 마을 표지석 제막 행사를 축하하고 마을의 번영을 기원했다.

마을 관계자에 따르면 기존의 표지석은 눈에 잘 띄지 않아 마을을 찾는 데 어려움과 불편함이 많았다고 한다.

이에 당산마을 부산 친목회 향우들이 주축이 되어 ‘표지석 만들기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마을 주민들과 노력하여 새 표지석이 세워지게 됐다.

최낙택 이장은 “오늘 표지석 제막식을 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 부산 당산 친목회 향우들과 마을 주민의 적극적인 도움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이번 일로 마을과 향우회가 더욱 화합하고 단합하여 살기 좋은 당산마을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협소했던 마을진입로 확장에 도움을 준 고성군 관계자분들에게도 감사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재명 대통령,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비상대책회의 주재

[뉴스스텝] 이재명 대통령은 오늘 오전 비서실장, 국가안보실장 등 주요 참모들과 함께 대전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긴급 비상대책회의를 가졌다.회의는 국가위기관리센터장의 보고 후 논의로 이루어졌다. 이 대통령은 보고를 받은 후 국가 주요 정보 시설의 화재로 국민께 큰 걱정과 불편을 드린 것을 우려하며 높은 시민의식으로 차분하게 대응해 주고 계신 데 대해 국민께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대통령은 정부에

대전 중구, 뿌리축제에서 진드기 매개 감염병 홍보 캠페인 실시

[뉴스스텝] 대전 중구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제16회 대전효문화뿌리축제 기간 중, 지역 주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축제 첫날인 26일 뿌리공원 일원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 쯔쯔가무시증 등 주요 진드기 매개 감염병의 위험성을 알리고, 예방 리플릿과 홍보물 배부, 현장 안내 등을 통해 예

전북도 음악으로 하나된 노사,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는 지난 27일 한국소리문화전당 야외공연장에서 노사 모두가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 ‘제2회 전북특별자치도 노사화합가요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올해로 두 번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지난해 첫 출범의 성과를 발판 삼아 기업과 노동자가 함께하는 ‘축제의 한마당’으로서 한층 더 풍성하게 꾸며졌다. 단순한 경연을 넘어, 지역 노동자와 경영자, 시민들이 음악으로 하나되어 공감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