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건강하고 행복한 설 보내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2 11:00:27
  • -
  • +
  • 인쇄
고성군 다시봄 실버주택 설맞이 나눔문화행사
▲ 건강하고 행복한 설 보내세요

[뉴스스텝] 고성군에서 운영중인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1월 21일 종합사회복지관 분관 모두의 강당에서 공공실버주택 입주민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민족의 대명절 설을 앞두고 ‘설맞이 나눔문화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입주민들에게 설을 맞이하여 볼거리와 위문 물품을 제공하여 서로 함께 어울려 이웃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은 숟가락은 내친구 동아리의 리듬스푼 공연, 옹달샘 극단의 효 인형극 ‘행복슈퍼 함경댁 이야기’, 고성매직아트 예술단이 마술쇼를 선보여 어르신들에게 재미와 감동이 있는 시간을 제공하였고, 박경아 요리강사는 복만두 빚기 체험을 진행해 주었다.

경남렌탈(대표 강인호)에서는 빵과 주스, 그리고 이은희 후원자는 떡국떡을 전달하여 이웃의 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르신은 “작년 연말에 공공실버주택으로 이사를 오게 되었는데 좋은 환경에서 친구들도 사귀고 재미나게 잘 지내고 있다. 오늘 설명절을 맞아 공연과 체험까지 해주니 명절 기분도 나고 즐겁고 행복하다”라고 전했다.

이상근 군수는 “다시봄 실버주택과 복지관 일체형 운영은 혁신 우수사례로 선정된바 앞으로도 입주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밝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지내실 수 있도록 더욱 더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재능기부 또는 공연을 지원해 줄 개인 및 단체는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분관 670-5917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뉴스스텝] 안성시 안성3동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정성껏 만든 반찬을 손수 포장하며 따뜻한 마음을 담았다.지난 8일 실시한 반찬 나눔 행사에 부녀회원 14명이 참여해 직접 조리한 깍두기 김치, 두부조림, 가지무침 등 다양한 반찬을 마련하여 독거 어르신과 저소득 가정 50여 가구에 전달했다.새마을부녀회는 매달 정기적으로 반찬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가며 정성껏 만든 따뜻한 반찬으로 이웃에게 마음을 전하며 지역사

울진군 철도 타고 책 향기 가득한 울진으로 9월,‘책과 함께하는 가을’펼쳐진다

[뉴스스텝] 경북 울진군은‘독서의 달’인 9월을 맞아 울진군민과 관광객 모두가 책과 더 가까워질 수 있도록, 관내 도서관 10곳에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북울진도서관 경상북도교육청 울진도서관 울진남부도서관 등 3개 공공도서관과 함께 흥부 울진 근남 매화 기성 평해 온정 작은도서관 등 총 7개의 작은도서관에서 각 일정에 맞게 진행된다. 울진군은 이번 독서문화 행사는 아이부터 어르

경남투자경제진흥원, 도내 청년과 함께 기업 탐방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12일 ‘제3차 도내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도내 거주 청년 30명이 경남의 대표 첨단 제조 기업, 두산에너빌리티(주)와 훌루테크(주)를 탐방했다고 밝혔다.먼저 훌루테크(주)를 방문해 기업 소개와 함께 주요 생산 현장을 둘러본 후 인사담당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청년들은 실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는 유압 기계 제조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며 기업이 요구하는 역량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