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영주시 청소년 가요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0 10:40:17
  • -
  • +
  • 인쇄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이 하나 되는 축제
▲ 제30회 영주시 청소년 가요제 개최

[뉴스스텝] 지난 7일 오후 5시, 영주시민회관에서 ‘제30회 영주시청소년가요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난 7월 27일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한 10팀이 한 달간의 보컬 트레이닝을 마친 후 이날 본선 경연에 올라 폭발적인 가창력을 선보였다.

이날 가요제에서는 영광중학교 댄스동아리 ‘아라리’, 영주여자중학교 ‘버터플라이’, 영주여자고등학교 ‘플렉스’ 팀의 축하공연을 포함해 즉석 레크리에이션, 체험부스, 인생네컷도 청소년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전문심사단의 심사를 거쳐 대상 이한솔(영주여고), 금상 임재현(영광고), 은상 이윤영(영주여고), 동상 김지후(부석중)가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대상을 수상한 이한솔 학생은 “무대를 준비하면서 너무 떨리고 긴장도 많이 했는데, 이렇게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며, “가요제를 준비하면서 많은 부분을 배웠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이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장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 허경운 관장은 “지역 청소년들의 멋진 끼와 열정을 볼 수 있어서 감사했다. 앞으로도 지역 내 청소년들의 위해 청소년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청소년들이 꿈과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김금주 아동청소년과장은 “우리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이 대단하다. 이번 공연이 자신감을 갖는 소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게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주시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을 돕기 위해 청소년유튜브채널 영주틴에이저, 청소년진로캠프 내 꿈 실험실, 청소년유관기관간담회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