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청렴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1:00:50
  • -
  • +
  • 인쇄
상호존중 소통배려하는 조직문화 조성
▲ 대구 서구, 청렴역량강화 교육

[뉴스스텝] 대구 서구청은 지난 1일 구청 구민홀에서 상호 존중과 소통 배려하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2025년 상반기 청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류한국 서구청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승진자, 신규 임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강사인 박연정 전문 강사가 강연을 맡았다.

강의에서는 ▲공직자의 윤리의식 함양 ▲공공분야 부패 사례 분석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방안 등이 다뤄졌다. 특히 주요 법령인 공무원 행동강령과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을 중심으로 실무 적용 사례를 설명해 참석자의 이해도를 높였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공직자의 청렴성은 구민의 신뢰를 받는 행정의 기본”이라며 "상호 소통하고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며 공감하는 자세는 동료 간 협력은 물론, 민원 응대의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요소”라며 “앞으로도 공직사회 전반에 청렴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구는 정기적인 청렴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의 솔선수범을 유도하고, 전 직원이 청렴 가치를 내재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및 홍보 시책을 적극적으로 발굴‧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