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 활짝 핀 강동구, 도심 속 가을 정취 물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7 10:45:25
  • -
  • +
  • 인쇄
암사역사공원, 파믹스가든 황화 코스모스 개화 시작
▲ 황하 코스모스 꽃밭

[뉴스스텝] 강동구는 암사역사공원과 파믹스가든에 심은 황화 코스모스가 개화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구는 지난해 암사역사공원 조성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보상 완료 토지에 비닐하우스 등을 철거하고 계절별 초화류를 심어 주민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도 주민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도심 속 공원에서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암사역사공원과 파믹스가든에 황화 코스모스 꽃밭을 조성했다. 지난 23일부터는 꽃밭 내 보행 매트를 설치해 이용객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일자산 허브천문공원은 30여 종의 가을철 허브가 만개해 절정에 이르렀다. 공원 입구와 중심부에서는 체리 세이지를, 산책로 주변에서는 멕시칸 세이지, 핫립 세이지, 미스틱 스파이어 블루세이지 등 다채로운 허브와 꽃들을 즐길 수 있다.

이현삼 푸른도시과장은 “울긋불긋 물든 가을꽃들이 이용객들에게 활력소가 돼 주길 바란다”라며, “도심 속 접근성이 우수한 생활권 공원에 꽃밭을 조성한 만큼 많은 주민분이 오셔서 꽃과 함께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