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빛나는 순간을 영상에 담다" 은평 청년 영상공모전 30일부터 접수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24 10:40:16
  • -
  • +
  • 인쇄
은평 청년 주제로 2분 이내 영상 콘텐츠 공모
▲ 참가자 모집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 은평구가 은평 청년에 대한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공모하는 ‘은평 청년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청년 참여 활성화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이다. ‘은평 청년 빛나는 순간’을 주제로 은평구 청년 정책 홍보, 청년을 응원하는 영상 등 특색있는 청년 모습이 담긴 영상을 공모한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내달 30일까지다. 은평구에 관심 있는 만 19세 이상부터 39세 이하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은 2분 이내로 은평구 청년에 관한 내용이면 별도의 장르 제한이 없다. 브이로그(자신의 일상을 담은 영상), 다큐, 애니메이션, 숏폼(짧은 영상) 등 원하는 영상 콘텐츠로 공모에 참여하면 된다.

수상 인원은 총 15팀이며 상금은 총 400만원으로 △대상 1팀 100만원 △최우수 2팀 각 50만원 △우수 4팀 각 30만원 △장려 8팀 각 10만원이다.

수상 결과는 오는 8월 중 공개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9월 청년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과 함께 상영하며 향후 청년 홍보영상으로도 활용한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사회적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청년들의 기발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를 영상으로 마음껏 펼쳐 보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 참여 기회를 늘리기 위한 다양한 방법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활성화 요구 “홍보·체험 확대해야”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12윌 오전 10시,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회의실에서 경기평택항만공사와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산림환경연구소를 대상으로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진행했다.이날 감사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경영평가 및 인력운영, 해양안전체험관 운영 등 공사 추진 사업 전반과 산림재해예방,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등 기후환경에너지국(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주요 업무를 중심으

경기도의회 정하용 의원, “경상원 성과평가 하락·직장내 괴롭힘·정산 부실” 강력 비판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채영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12일에 열린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 대상 2025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각 기관의 부실한 사업관리에 대해서 강도 높게 지적했다.정하용 의원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은 2025년(2024년 실적) 경영평가에서 전년도 ‘다’등급에서 ‘라’등급으로 하락했고, 조직운영, 재무관리, 환경, 안전 등 주요지표가 모두

경기도의회 이오수 의원, “덩굴류 확산 방치 안돼...생태계 보호 위한 통합 대응 시급”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12일 열린 산림녹지과 및 산림환경연구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생태계 교란종인 칡, 가시박, 환삼덩굴 등 덩굴류 확산에 대한 시급성을 지적하며, 도 차원의 표준화된 대응 전략 마련과 실효성 중심의 정책 전환을 강력히 요구했다.이 의원은 “덩굴류는 도로변, 생활권 산림, 농경지까지 침투해 생태계 교란과 경관 훼손을 초래하고 있음에도, 현재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