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 ‘강진청년지원센터 체험방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1 10:35:25
  • -
  • +
  • 인쇄
‘빛나는 만남, 강진 청년’...소통하고 체험하며 꿈을 찾다
▲ 2023 여름방학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을 체험하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과 강진청년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8일 여름방학 대학생 공직 체험 참여자 대상으로 ‘강진 청년 네트워크 활성화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이 프로그램은 강진청년지원센터 사례를 통한 강진군 청년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대학생들은 센터에 방문해, 강진청년지원센터 사업과 강진군 청년 정책사업을 소개하거 미니 제과제빵 체험도 참여했다.

또한 강진청년 창업 공간 카페에서는 강진청년공감 미니토크를 통해 현재 강진에 정착한 청년 창업자 3인과 만나 강진에서의 일상과 만족도, 창업 동기와 애로사항, 해결 방법에 대한 경험, 앞으로의 계획, 청년 멘토로서 해주고 싶은 이야기를 나누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남대학교 재학 중인 장수경 학생은 “공직 체험을 통해 뜻깊은 시간을 보냈으며,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자격을 취득하는 것도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진군에서는 이번 대학생 공직체험 특별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스스로 일자리를 찾아가는 방향을 제시하고 진로 선택에 보탬이 될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며, 공직 체험자로서 지역 공동체에 기여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영광군, 배추 무름병 피해 접수 및 복구지원 추진

[뉴스스텝] 영광군은 최근 9월과 10월 동안 잦은 강우와 고온다습한 기상조건이 이어지면서 가을배추의 뿌리활착 불량과 세균성 ‘무름병’ 등 병해가 확산되어 지역 배추 재배농가에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이번 피해는 장기간 이어진 비로 토양이 과습해지고 배수 불량이 심화되면서, ‘무름병’이 집단적으로 발생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되고 있다. 무름병은 조직이 물러 썩는 세균성 병해로, 고온다습한 환경에

장수군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 ‘우리 함께 걸어봄’ 걷기행사 성료

[뉴스스텝] 장수군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24일 장계 천변 일원에서 주민 3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함께 걸어봄’ 걷기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계면건강생활지원센터가 주관했으며 지역 주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를 실천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센터는 행사 전 시장, 마을회관, 경로당 등을 직접 방문하며 참여를 적극 홍보했고, 안전한 진행을

대구시교육청, iM뱅크와 함께 하는 ‘학생 민주시민 체험활동 기부금’ 전달식 개최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10월 29일 오전 10시에 대구민주시민교육센터 세담홀에서 iM뱅크(은행장 황병우)와 함께 학생들이 민주시민 체험활동을 하며 발생한 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대구시교육청과 IM뱅크는 나눔의 가치를 실현하는 학생 민주시민교육을 위해, 2022년부터 학생들이 센터에서 민주시민 체험활동 과정에서 받는 민주(가상)화폐를 기부에 사용하면, IM뱅크에서 실제 현금으로 교환해 주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