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 '2025 교육복지 행복나눔 기부데이'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1 10:20:35
  • -
  • +
  • 인쇄
지역사회 나눔 실천으로 따뜻한 교육복지 문화 확산
▲ 태안교육지원청,“2025 교육복지 행복나눔 기부데이” 운영

[뉴스스텝] 충청남도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21일 아침, 태안교육지원청 중앙현관에서 “2025 교육복지 행복나눔 태안교육지원청 기부데이(Give Day)” 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의 일환으로 지역사회 복지기관(태안군 푸드뱅크)과 연계해 추진됐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태안교육지원청 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생필품, 식료품, 의류 등 다양한 물품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내 나눔의 가치를 되새겼다. 수집된 물품은 태안군푸드뱅크를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길 바란다”며 “이런 나눔 활동이 교육 가족 모두에게 의미 있는 경험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재규 교육장은 “기부데이는 단순한 물품 전달이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상생하고 연대하는 교육복지의 실천 현장이 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열려

[뉴스스텝] 칠곡군은 지난 3일 칠곡군 왜관읍에 위치한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감동의 봉사, 희망의 칠곡군으로 빛나다’라는 주제로 김재욱 칠곡군수, 이상승 칠곡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주요 기관단체장과 자원봉사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5년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올 한해 경북 산불 복구와 경남 산청 호우 피해 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왕성한 자원봉사 활동을 보여준 자원봉

칠곡군의회,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 참석

[뉴스스텝] 칠곡군의회는 지난 3일, 칠곡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25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 곳곳에서 헌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지역을 위해 묵묵히 봉사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칠곡군의회 의원 10명 전원은 바쁜 의정활동 속에서도 지난 9월부터 틈틈이 연습한 재능나눔 특별 합창 공연을 무대에 올려

최신성 남구의원,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조례안 발의

[뉴스스텝] 울산 남구의회 최신성 의원(국민의힘, 달동·수암동)이 발의한‘울산광역시 남구 유해야생동물 먹이주기 금지구역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이 8일 제274회 제2차 정례회 복지건설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이번 조례안은 ‘야생생물 보호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23조의3제2항에서 위임된 사항과 그 시행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지역 주택가 또는 도심에 서식하는 유해야생동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