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 지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0:25:31
  • -
  • +
  • 인쇄
▲ 진주시

[뉴스스텝] 진주시가 ‘2024년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 1차분’ 지급을 완료했다.

시는 산림청 예산 확보에 따라 2024년 총 지급액 6억 4700만 원 중 6억 3300만 원에 대하여 1차분 지급을 지난 16일 완료했으며, 2025년 상반기 산림청 예산 교부 일정에 따라 25년 상반기에 2차분 1400만 원 지급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임업·산림 공익직접지불금’은 임업인의 낮은 임가소득을 보전하고 산림의 경제적·공익적 가치의 지속적인 향상을 위해 임업인에게 직접지불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2022년부터 시행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임산물생산업 직불금’과 ‘육림업 직불금’으로 구분되며 2019년 4월 1일부터 2022년 9월 30일까지 임업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산지에서 일정 자격을 갖추고 준수사항을 이행하는 임업인에게 지급되는 직불금이다. ‘임산물생산업 직불금’은 임산물의 연간 판매금액이 120만 원 이상인 임업인 또는 4500만 원 이상인 농업법인이 대상이며, ‘육림업 직불금’은 산림경영계획 인가사항에 맞게 조림·숲가꾸기 등 육림업에서 1년 이상 종사한 임업인 또는 농업법인에 직불금을 지급하는 제도이다.

임업직불금을 받으려는 임업인은 임업직불금 신청기간에 산지 소재지 관할 읍·면 사무소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에 등록신청서를 제출하거나, 임업-in 통합포털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임업인의 소득 안정 및 지속적인 산림의 공익적 기능 확보를 위하여 앞으로도 더 많은 임업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청주시는 29일 임시청사에서 시민고충처리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시민고충처리위원회 위원장과 위원, 관계 공무원 등 7명이 참석했다.시민고충처리위원회는 시민이 행정기관의 위법 부당하다고 문제를 제기한 행정행위나 불합리한 제도에 대해 조사 심의하고, 시정 권고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이번 회의에서는 최근 시가 접수한 공유재산 사용허가 관련 고충 민원에 대해 공유하고 개선이 필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상시예찰 강화

[뉴스스텝] 충북도 동물위생시험소는 광주광역시의 기러기 사육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발생으로 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상향 조정됨에 따라 도내 유입을 차단하고 신속한 검색을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동물위생시험소 방역대책상황실은 24시간 비상근무체계로 가동돼 신속한 신고 접수와 현장 출동을 위한 준비태세를 유지하게 된다. 산란계‧토종닭 등은 기존 월 1회 검사에서 매 2주 1회 검사로

경기교육, 대륙을 넘나들며 세계 교육 표준으로 자리매김하다

[뉴스스텝] 경기도교육청이 29일 남부청사에서 중국 사천성 청두시 교육 최고 책임자인 스빈(石斌) 총독학(차관급)을 비롯한 교육국 정책 핵심 인사들에게 경기미래교육 정책을 소개했다. 이번 방문은 도교육청이 오는 11월 14일부터 양일간 운영하는 ‘웰컴 투 경기교육 연구 페스타(FESTA) 2025’에 참여를 희망하고 경기교육 정책에 대한 높은 관심을 표명한 청두시 교육국 요청으로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