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31일 장흥 빠삐용zip서 ‘전남 콘텐츠 페어’ 개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9 16:55:30
  • -
  • +
  • 인쇄
3일간 로컬콘텐츠 전시·체험·토크콘서트 등 즐길거리 풍성
▲ 전남 콘텐츠페어 포스터

[뉴스스텝] 전라남도는 31일부터 3일간 장흥 빠삐용zip 일원에서 로컬 콘텐츠 전시와 체험,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2025 전남 콘텐츠 페어’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로 두 번째를 맞이한 콘텐츠페어는 전남도와 장흥군이 주최하고 전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다.

전남 콘텐츠산업의 성과를 확산하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콘텐츠 창작자와 기업, 도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기획됐다.

개최 장소인 빠삐용zip은 2015년 폐쇄된 옛 장흥교도소다. ‘더글로리’, ‘슬기로운감빵생활’, ‘1987’, ‘프리즌’ 등 100여 편의 영화와 드라마 촬영지로 유명하다.

지난 7월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새롭게 문을 열었다.

축제 기간 입장료 없이 무료 개방된다.

수감복을 입고 재소자의 하루 일과를 체험하는 ‘교도소24시’ 프로그램도 현장 접수를 통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콘텐츠페어 기간 빠삐용zip 일원은 웹툰·애니메이션·캐릭터·미디어아트·메타버스·스토리·게임 등 7개 콘텐츠 전시·체험존과, 대학존, 지자체·유관기관 홍보관을 운영한다.

31일 오후 2시 개막식에서는 ‘남도 K-컬처 글로벌로 나아가는 로컬의 힘’이라는 주제영상을 상영하고, 2025년 전남 콘텐츠산업 발전 유공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전남 콘텐츠 혁신대상과 스토리 공모전, 장흥군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통한 우수작 시상, ‘콘텐츠로 미래의 문을 여는 전남’을 표현한 개막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한다.

전시·체험존에서는 글로벌게임센터, 콘텐츠코리아랩, 메타버스지원센터 등과 협업해 40여 개의 지역 콘텐츠기업과 창작자의 우수 콘텐츠를 관람하고 체험할 수 있다.

미디어아트 쇼룸에서는 전남지역 전시관과 박물관에서 설치된 특색 있는 미디어아트 7종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방탈출(도둑을 잡아라), 미디어나눔버스(더빙) 체험,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와 ‘레디액션!’ 등 놀이 프로그램과 다양한 부대행사도 펼쳐진다.

‘파인’, ‘미생’, ‘내부자들’을 저술한 윤태호 작가의 ‘꿈과 진로사이 웹툰작가로 사는 자세’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도 진행된다.

세부 프로그램과 일정 등은 2025 전남콘텐츠페어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jeonnam_contentsfair_2025)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네이버 폼(https://naver.me/GEi4ddFQ 'https//naver.me/GEi4ddFQ')을 통해 가능하다.

강효석 전남도 문화융성국장은 “남도 문화에는 지역의 고유한 정체성과 공동체성을 기반으로 한 대중성이 녹아 있다. 로컬 콘텐츠를 발굴하는 것이 전남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라며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관람객 모두가 특별한 경험을 하도록 2025 전남 콘텐츠 페어 준비에 온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2025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연수’

[뉴스스텝]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은 10월 27일 경산시 압량면에 위치한 바람햇살농장에서 지역 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힐링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자연 속 치유농업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지원하고 학부모 간의 상호 교류 및 의견 교환의 자리를 마련하여 소통 및 연대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힐링 연수에 참가한 학

해남군의회, 농업기계 구입 지원 조례 제정

[뉴스스텝] 해남군의회는 지난 29일 제347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박종부 의원이 대표 발의한 '해남군 농업기계 구입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의결했다.이번 조례는 농업인의 농업기계 구입을 지원하고, 다자녀 가정에 대한 우대 기준을 신설함으로써 농업의 생산성 향상과 경영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한 것이다.조례의 주요 내용은 농업기계의 정의와 지원 범위 명확화 18세

세종시의회, 공실 상가 활용한 창업 생태계 활성화 방안 구체화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상가 공실의 다각적 해법 찾기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김효숙)은 29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이날 보고회에서는 신도시 조성 과정에서 상업용지의 과잉 공급 행정타운 중심의 인구 불균형 지구단위계획 내의 업종 제한 등이 세종시 상가 공실의 주요 원인으로 언급됐다.아울러 상가 공실 해결을 위한 다각적인 논의의 결과로 나성동 디지털 콘텐츠 창업 특구 조성 대평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