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강진군 숏폼단 및 서포터즈 오리엔테이션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10:20:20
  • -
  • +
  • 인쇄
숏폼으로 만나는 강진, 30초 영상에 담긴 매력
▲ 강진군 숏폼단이 2025년 오리엔테이션을 가진 현장 모습

[뉴스스텝] ‘2025년 강진군 숏폼단 및 서포터즈 오리엔테이션’이 지난 14일, 강진군 다산청렴연수원 애민관에서 개최됐다.

숏폼단 및 서포터즈는 짧지만 강렬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강진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역할을 맡고 있다.

올해 오리엔테이션은 운영 방침을 공유하고, 팀별 미션을 부여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위한 첫걸음을 내딛는 자리였다.

강진군 숏폼단은 영상1팀, 영상2팀, 드론팀으로 구성됐다.

총 21명의 단원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강진군민으로 구성된 서포터즈 10명도 함께 활동하며 이들은 강진의 다양한 모습을 영상으로 기록하고 이를 SNS를 통해 홍보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특히 올해는 4차 산업혁명 연구 동아리와 연계해 더욱 창의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오리엔테이션은 4차 산업혁명 연구 동아리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숏폼단 및 서포터즈 활동 안내, 미션 전달, 팀별 소통시간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숏폼 영상 제작과 관련된 간단한 강의를 듣고 질의응답을 가졌으며, ‘개인 SNS 채널 키우기’와 ‘30초 숏폼 챌린지’ 미션을 부여받았다.

우수한 숏폼 영상은 별도로 선정돼 강진군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숏폼단 및 서포터즈 단원들은 “강진군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강진군 관계자는 “숏폼단의 활약이 지역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강진군은 ‘일 잘하는 강진군’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혁신적인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숏폼단 · 서포터즈 운영 역시 강진군의 디지털 홍보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한 중요한 프로젝트 중 하나다.

앞으로 숏폼단의 활동이 강진을 더욱 매력적인 관광지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경상북도영양교육지원청 부설 영재교육원은 12월 5일 영양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2025학년도 영양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에는 초등 인문반, 초등 창의융합반 학생들과 20여 명의 학부모, 지도강사가 참여하여, 학생들이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전시회를 열고, 이를 바탕으로 산출물을 발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들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지켜보며

부산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올 한 해 성과보고회 열어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3일, 2025년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성과보고회는 청소년 보호 유공자 표창 수여를 시작으로 2025년 사업 운영실적과 2026년 계획 및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보고회는 북구의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며, 연계 기관과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였다.구청장 표창을 받은 정서지원 사업 멘토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유성의 겨울 밝히는 신호탄이 되길”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5일 유림공원(유성구 봉명동)에서 개최된 2025 유성온천 크리스마스축제 점등식에 참석해 시민들과 함께 축제의 성공적 개최와 대전의 행복을 소망하며 축제의 시작을 알렸다.이번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시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점등 예배를 시작으로 캐롤 공연, 주요내빈 축사, 점등식 순으로 진행됐고, 트리, 캔들 등 크리스마스 마켓과 회전목마, 겨울 간식거리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