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보건소 “아기가 자고 있어요, 똑똑 노크해 주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2 10:20:28
  • -
  • +
  • 인쇄
등록 임신부 및 출산가정에 초인종 사용 자제 스티커 무료 배부
▲ 하동군보건소 “아기가 자고 있어요, 똑똑 노크해 주세요”

[뉴스스텝] 하동군 보건소가 8월부터 임신부 및 영유아 가정에 ‘아기가 자고 있어요, 똑똑 노크해 주세요’ 자석 스티커를 배부하고 있다.

이는 지난 6월 국민신문고 국민제안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채택한 것으로, 외부인들이 초인종 사용을 자제함으로써 산모와 아기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임신부와 영유아 가정, 출산한 산모는 하동군 보건소 1층 어린이·여성 사업실을 방문하여 자석 스티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국민제안을 통해 접수된 의견을 반영하여 군민들에게 꼭 필요한 행정을 펼칠 수 있었다”며, “이처럼 생활 속 작은 배려를 통해 산모와 아기의 생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건강한 양육 문화가 확산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아이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는 방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적극적인 행정을 이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그 외 문의 사항은 하동군 보건소 건강증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고창군, 여성일자리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

[뉴스스텝] 고창군이 지난 18일 여성취업 육성을 위한 2025년 여성취업 인식전환 교육 및 네트워크 구축 간담회를 열었다.이날 간담회는 여성일자리 취업연계를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재가노인복지센터장과 고창군 새일센터 담당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여성이 일하기 좋은 고창군을 만들기 위해 여성친화기업, 아이돌봄센터 종사자 등과 매년 네트워크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취업연계 관련 업무를 공유하고 제빵 체험을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지원 근거 마련

[뉴스스텝] 연천군의회는 2025년 9월 18일 제296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윤재구 의원이 발의한 ‘연천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의결했다. 해당 조례안은 화재 발생 시 연천군민의 생명과 신체를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한 구체적인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체계를 마련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윤재구 의원은 “화재 시 연기와 유독가스는 가장 큰 위험요인이며, 이를 막

화성특례시 아동돌봄기관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오는 30일까지 시립 왕배푸른숲 도서관에서 ‘행복한 아동, 행복한 미래’를 주제로 ‘제3회 행복한 아동사진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사진전은 화성시 거점 아동돌봄센터인 다함께돌봄향남센터가 주관한 전시로, 아동의 행복과 권리 존중의 가치를 알리고 관내 아동돌봄기관들의 협력을 통한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거점 아동돌봄센터는 지역의 다양한 돌봄기관 연계 및 지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