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남해군에서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04 10:20:43
  • -
  • +
  • 인쇄
남해 물건항에서 통영 도남항까지 2일간의 레이스
▲ 제12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

[뉴스스텝]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상남도 요트협회가 주관하며 남해군과 통영시가 후원하는 제12회 경상남도지사배 전국요트대회가 오는 6월 7일부터 9일까지(3일간) 남해군 물건항 및 통영시 도남항 일원에서 개최된다.

본경기인 요트 경기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진행되며, 첫째 날은 남해군 물건항 일원에서 인쇼어 레이스가 펼쳐진다.

둘째 날에는 ‘남해군 물건항 부터 통영시 도남항’ 구간에서 코스탈 레이스가 펼쳐진다.

개막식은 6월 8일 남해군 물건항 소재 요트학교의 야외 특설 무대에서 열리고, 시상식은 대회의 마지막 날인 6월 9일 통영 해양스포츠센터에서 개최된다.

남해군에서는 6월 8일 관내 초등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무료 크루저 승선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체험 행사는 10:00부터 16:00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될 계획이다.

남해군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미래핵심산업인 해양레저산업의 발전 가능성을 모색할 방침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은빛 파도가 물결치는 아름다운 남해 바다 위에서 잠시나마 일상의 번잡함은 잊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며 “언제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선수와 체험객들께서는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금산군, 산사태 피해지 복구공사 총력…진척률 90%

[뉴스스텝] 금산군은 지난해 7월 집중호우로 발생한 산사태 피해 지역 복구에 총력 대응해 진척률 90%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산사태 복구 사업은 피해조사 및 응급조치를 진행하고 산림재해복구계획 수립 후 설계 사전심의단 현장 심사를 거쳐 진행됐다.이후 산주 동의 및 행정절차를 이행 후 올해 4월 사업에 착공하고 우기 전 주요 구조물을 우선 시공했다.복구비는 총 58억 원이 투입됐으며 인명 피해지 및 대규모

인천광역시교육청동시아국제교육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초・중학교와 학술교류 실시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동아시아국제교육원은 9월 14일부터 19일까지 4박 6일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025 세계시민 프로젝트형 국제교류’를 운영했다.이번 교류에는 인천과 자카르타의 초·중학생이 참여했으며, 양국 학생들은 4개월간 학교급별로 연계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와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실천한 뒤 현지에서 그 성과를 공유했다.주제는 지속 가능한 도시, 기후 위기, 해양 생태계 등으로

동부도서관, 영유아 대상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 운영

[뉴스스텝] 울산 동부도서관은 오는 11월 28일까지 동구 지역 13개 어린이집 영유아 415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을 운영한다.일일 도서관 현장학습은 유아들에게 스스로 독서하는 습관을 키워주고 도서관에서 다양한 경험으로 도서관 이용의 생활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상반기에는 동구 관내 유치원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하반기에는 동구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운영한다.현장학습은 매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