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베트남 시장 판로개척에 발 벗고 나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10 10:20:26
  • -
  • +
  • 인쇄
▲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바제전 사진

[뉴스스텝]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5월 30일부터 6월 2일 나흘간 베트남 호치민 SECC 전시장에서 개최한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진흥원·경남테크노파크·김해대학교와 공동관을 구성하여 베트남 시장을 개척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은 베트남 최대 규모의 소비재 전문 전시회로 2024년에는 6개국 193개 업체가 참가해 약 2만 2천여 명이 방문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진흥원과 김해대학교 지원을 받은 ▲마이티티 ▲실바트 ▲아이피글로벌 ▲앙덤 ▲인센디오 ▲에스씨컴퍼니 ▲지닛 경남테크노파크 지원을 받은 ▲다항연 티 주식회사 ▲의령망개떡 김가네 9개사가 공동관을 구성하여 참가했다.

공동관은 수출상담 60건, 상담액 약 20만 불, 계약 기대 28건(약 11만 불)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다수의 MOU 체결하는 등 베트남 국제 프리미엄 소비재전에 참가하여 괄목한 성과를 달성했고, 기업들이 베트남 시장을 개척하는 기회가 됐다.

특히 MOU 체결 사례 중 아이피글로벌은 베트남 기업과 200,000불을 체결했다.

또한 진흥원 지원사업을 통해 금번 베트남 소비재전에 참가한 앙덤은 유아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로 좋은 성분과 각종 유해성분검사, 피부자극테스트, 비건인증 등을 받은 제품이며 신생아와 어린아이에게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 덕분에 베트남 현지 방송에도 출연하여 주목받기도 했다.

한편 진흥원 김종욱 원장은 ”K-뷰티, K-식품 등 한류열풍 힘입어 김해시 제품의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하면서 ”향후에도 지속적인 수출기업 지원을 통해 해외 판로개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광양항 물류창고 화재 현장 점검

[뉴스스텝]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18일 오후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 물류창고 화재 현장을 찾아 진화 상황을 듣고 현장을 점검한 뒤 도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유관기관과 협력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다.전남소방에 따르면 이번 화재는 지난 13일 오전 8시 38분께 발생했다. 광양항 동측 배후단지에 입주한 ㈜조우로지스 물류창고에서 알루미늄 드로스(산화 알루미늄 부산물)가 발화한 것으로 추정되며, 열이 쉽게 식지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 금상 수상

[뉴스스텝] 강진소방서는 강진 새하늘어린이집 합창단이 9월 17일 개최된 제26회 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에서 유치부 금상을 차지했다고 밝혔다.전국119소방동요 경연대회는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전국 단위 대회로, 199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26회를 맞았다. 대회는 ‘노래로 배우는 불조심, 함께 만드는 안전문화’를 주제로 유치부와 초등부 어린이들이 참가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소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 보육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대전어린이집연합회 민간분과(회장 남옥화)는 9월 18일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어울림홀에서 ‘보육인의 날’ 행사를 열고, 보육교직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는 보육 교직원 4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장우 대전시장도 자리해 보육 현장의 헌신에 감사를 전했다.행사는 기수단 입장과 개회선언으로 시작돼 보육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38명이 대전시장, 시의회의장, 시교육감, 연합회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