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4대 물놀이장 집중 방역소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9 10:20:21
  • -
  • +
  • 인쇄
보은산 V랜드, 칠량 초당림, 도암 석문공원, 월출산 경포대
▲ 강진군 보건소 방역 차량이 연막소독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강진군은 강진읍 보은산 V랜드, 칠량면 초당림, 도암면 석문공원, 성전면 월출산 경포대등 4대 물놀이장에 대해 개장 기간동안 감염병 예방을 위한 수시 방역소독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20일 개장을 시작으로 8월 18일까지 30일 동안 4대 물놀이장이 무료로 운영되는 만큼 많은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맞춰 강진군보건소는 모기매개 감염병 전파를 차단하며 이용객들의 쾌적한 이용을 위해 매주 수요일과 토요일 주 2회, 개장 시간보다 이른 아침에 실시할 예정이다.

모기는 특성상 해 뜨기 전과 일몰 이후 흡혈 활동이 활발하기 때문에 아침 시간을 공략하면 효과적인 방역소독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여름 장마가 소강상태를 보임에 따라, 보건소는 11개 읍・면과 함께 하천변, 웅덩이 등 방역 취약지를 대상으로 하는 방역소독도 적극 시행 중이다.

인구 밀집지역과 우수구, 풀숲, 공원, 산책로, 관광지 등에 대한 주기적인 방역소독을 실시해 효과적인 방역활동을 펼쳐나가고 있다.

한준호 보건소장은 “무더운 여름철, 주민들이 모기 걱정없이 안전하고 깨끗한 물놀이장에서 행복한 추억만 남길 수 있도록 방역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모기와 같은 위생해충 박멸을 위해서는 체계적인 방역소독도 물론 중요하지만, 서식지를 원천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고인 물 제거와 생활 쓰레기 처리 등 깨끗한 생활환경 조성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