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수원도서관, '2024년 송년 기념 명사 초청 특강' 참가자 모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0:20:34
  • -
  • +
  • 인쇄
11월 20일부터 모집…박준 시인, 이강선 교수 등 초청 강의
▲ ‘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 홍보물.

[뉴스스텝] 서수원도서관이 2024년 송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문학 프로그램을 즐기는 명사 초청 특강을 마련했다.

박준 시인이 강의하는 ‘읽는다고 달라지는 일은 없겠지만’이 12월 19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서수원도서관 강당에서 열린다. 시민 50명을 모집한다. 시를 통해 삶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시에 담긴 철학과 감동을 나누는 자리다.

박준 시인은 2008년 등단해 시집 '당신의 이름을 지어다가 며칠은 먹었다', '우리가 함께 장마를 볼 수도 있겠습니다' 등을 출간했고, 방송·라디오 출연, 강연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2024 노벨문학상 수상 기념 특강 ‘문학으로 보는 인생의 스포일러’는 이강선 교수가 강의한다. 12월 11·18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서수원도서관 2층 강의실에서 열린다. 한강 작가의 '채식주의자', 프랑스 작가 모파상의 '목걸이'를 중심으로 인간의 내면 갈등과 본성을 다양한 시각으로 관찰한다.

이강선 교수는 번역가이자, '풍성한 삶을 위한 문학의 역사', '문화란 무엇인가' 등을 집필한 작가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11월 20일 오전 9시부터 서수원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수원시도서관 모바일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남구의회, 2025 제14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 시상식’참석

[뉴스스텝] 강남구의회는 24일 코엑스 동문 로비에서 열린‘제14회 강남구 아름다운 건축물 전시회 시상식’에 참석했다.이번 행사는 도시 미관을 아름답게 만들어 도시 환경을 향상시키는 우수한 건축물을 발굴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건축 문화를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이호귀 의장, 복진경 부의장, 이동호 운영위원장, 이도희 경제도시위원장·윤석민·손민기 의원이 참석해 역대 수상작들을 관람하고

익산시 "한복과 한옥을 빛낼 어린이 찾아요"

[뉴스스텝] 익산시와 (재)익산문화관광재단은 전국 5세부터 10세까지 어린이를 대상으로 '전국 리틀스타즈 모던함라'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통 한옥 공간을 배경으로 아이들이 한복을 입고 무대에 서는 경험을 제공한다. 단순한 경연이나 선발이 아닌, 어린이가 자신감을 표현하고 가족과 함께 즐기는 참여형 문화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참가 신청은 오는 10월 13

여수시, 벼농사 종합평가회 개최…작황 분석·품종 비교 공유

[뉴스스텝] 여수시는 벼 수확을 앞두고 지난 24일 소라면 대곡마을에서 ‘2025년 벼농사 종합평가회’를 열어 한 해 농사를 돌아보고 농업인들을 격려했다.이날 평가회에는 정기명 시장을 비롯해 농업 관련 기관단체장, 시·도의원, 농업인과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평가회에서는 올해 벼농사 작황 및 품종 특성 주요 병해충 발생 상황 여수지역 적합 품종 선발을 위한 비교 시험 결과 등이 공유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