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올해부터 비닐하우스 시설 개보수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2-08 10:20:04
  • -
  • +
  • 인쇄
올해부터 비닐하우스 개보수에 50% 지원
▲ 인제군, 올해부터 비닐하우스 시설 개보수 지원

[뉴스스텝] 인제군이 올해부터 오래된 비닐하우스 대상 개보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인제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7일 원예작물 생산 농가의 안정적 생산 기반구축과 생산비 절감을 위해 올해 사업비 4억 7,4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인제군 지역 농업인이며 다른 보조사업 지원을 받은 5년 이하의 하우스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내용은 비닐하우스 비닐교체를 제외한 철제파이프 교체, 천창․측창 개폐시설, 작물유인장치, 레일운반구, 차광시설, 수경(양액) 재배시설 등이다. 비닐하우스 시설 개보수 사업은 330㎡(100평) 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농가 자부담액은 50%이다. 신청 희망 농가에서는 2월 중 소재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센터는 농가의 올해 작물 생산에 차질이 없도록 6월까지 사업을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제군 비닐하우스 재배 면적은 총 144ha로 재배단지에서는 풋고추, 파프리카, 토마토 등이 주로 생산된다. 센터는 이번 사업으로 시설물 자동화를 위한 신규 시설 설치에 소요되는 농가 투자 비용을 절감하는 한편 생산 농작물의 경쟁력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인제군은 올해 비닐하우스 지원사업, 명품 과원조성사업, 버섯재배 생산지원사업 등 농가 지원 관련 30개 사업을 진행하며 예산액 총 23억 4,400백만원을 편성했다. 각 사업 내용 및 신청에 관한 세부사항은 인제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의정부시 가능동 지사협,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로 나눔 실천

[뉴스스텝] 의정부시 가능동주민센터는 11월 5일 가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의 첫 주자로 참여해 성금 50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가능동 지사협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이웃돕기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며, 주민이 함께 만드는 따뜻한 복지공동체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이순희 위원장은 “회원들의 작은 정성을 모아 뜻깊은 기부에 동참해 기쁘다”며

의정부시 송산3동,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이용 준수 집중 홍보

[뉴스스텝] 의정부시 송산3동행정복지센터는 11월 6일 코스트코 의정부점에서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위반 방지 집중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이번 홍보 활동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내 불법 주정차와 이중주차 등 위반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관련 단속 제도를 알리고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마련됐다.장애인전용주차구역은 차량에 ‘주차가능’ 표지를 부착하고 보행상 장애가 있는 장애인이 탑승한 경우에만 주차

화성시 역사박물관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화성특례시가 지난 6일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제10회 유물 기증·기탁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날 기증식에는 백영미 화성특례시 문화관광국장을 비롯해 박물관에 유물을 기증·기탁한 시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유산 보존을 위한 뜻깊은 기증을 기념했다.이번 행사에서는 장안면에 거주해 온 수성최씨 후손이 소장하던 다양한 고문헌류, 1900년대부터 사용된 민속품, 과거 화성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