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자원이 패션·미용 제품으로… 서울시, 새활용제품 전시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11 10:15:24
  • -
  • +
  • 인쇄
10월11일~10월21일, 서울특별시청 본관 1층에서 전시회 개최
▲ 행사 포스터

[뉴스스텝] 서울시와 (재)서울디자인재단은 일상 속 자원순환 실천을 위해 ‘아름다운 제로웨이스트(쓰레기없애기)’를 주제로 한 새활용 디자인전을 10월 11일부터 21일까지 서울특별시청 본관 1층 로비 특설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시는 폐의류, 폐가죽, 폐현수막 등 폐자원에 디자인을 더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새활용에 대한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을 중심으로 20여개 새활용 기업이 참여했다.

폐가죽과 폐잠수복으로 새활용 구두를 만드는 ‘아나키아’, 버려진 청바지로 원단을 만들어 새활용 의류와 잡화를 만드는 ‘유일자수’와 ‘젠니클로젯’, 폐커피자루로 가방과 주머니(파우치)를 만드는 ‘하이사이클’ 등 업체가 참가하며, 다양한 소재를 새활용해 만든 옷, 신발, 모자, 가방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한국환경공단과 협력하여 누리집 ‘이스토어 36.5'에 입점한 새활용 상품들을 함께 선보이는 등 판매 활성화를 위한 유통 경로를 확보했다.

‘아름다운 제로웨이스트 새활용 디자인전’은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뷰티먼스(Seoul Beauty Month)’ 행사와 연계하여 10월 한 달간 ‘서울패션위크’를 비롯한 10여 개의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아름다운 감성도시 서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서울뷰티먼스’ 행사와 연계해 다양한 감성 자산과 융합하는 새활용 디자인을 소개한다.

폐원단, 폐의류 등 새활용 소재를 직접 만져보고 디자이너의 제작 의도와 제조과정을 소개하는 동영상 상영 등 패션·미용(뷰티) 분야로 확장된 새활용을 선보인다.

서울새활용플라자는 15일 이번 전시와 연계한 부대행사를 진행한다.

서울새활용플라자는 패션․미용(뷰티) 분야 기업들과 함께 폐자원을 소재화해 제품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한국 최대 화장품 제조자 개발생산 업체인 ㈜코스맥스와 협력해 폐자원을 활용해 작품활동을 하는 포리 작가와 함께 ‘새활용으로 다시 태어난 폐자원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화장품 공병을 소재로 한 조형물을 제작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새활용 패션 품목(아이템) 만들기 체험 ‘서울옷장: 옷구출 대작전’, 무포장(제로웨이스트) 상품 소분 구매 체험, 캠핑 탁자 만들기 및 놀이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함께 운영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프로그램별 예약은 서울새활용플라자 누리집(홈페이지)와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식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아름다운 제로웨이스트 디자인 전시회’를 통해 패션·미용(뷰티) 분야에서도 새활용과 쓰레기 없애기(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해결방안을 시민들과 공유하고 더 많은 이들이 쓰레기줄이기(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울산 서울주소방서 노래방 영업장 관계자 대상 소방안전교육 실시

[뉴스스텝] 울산 서울주소방서는 12월 11일 오전 10시 울주군청 8층 비둘기홀에서 ‘2025년 노래연습장 영업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울주군 자원위생과의 요청에 따라 마련됐으며, 울주군 소재 노래연습장 신규·지위승계 영업자 1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에는 소방 및 울주군청 관계자, 한국전기안전공사, 울산시 노래연습장업협회 등 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체계적이고 전문적

2025 파주시 운정4동 발전협의회 송년의 밤 개최

[뉴스스텝] 파주시 운정4동은 지난 9일, 야당리외식공간에서 송년회를 주관한 이기영 운정4동 발전협의회장을 비롯해 김경일 파주시장,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운정4동 내빈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녩년 송년의 밤’이 개최됐다고 밝혔다.행사는 2025년 단체별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올 한 해 지역 발전에 헌신한 주민들에게 표창장이 수여됐

파주시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취약계층에 100만 원 상당 식료품 전달

[뉴스스텝] 파주시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10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100만 원 상당의 식료품(죽·탕류 등)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 나눔은 겨울철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돕고자 마련된 것으로, 전달된 식료품은 독거노인, 저소득 가구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배부될 예정이다.이성호 적성면 새마을지도자협의회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