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풍성한 정 나눔 추석꾸러미'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9-26 10:10:10
  • -
  • +
  • 인쇄
▲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풍성한 정 나눔 추석꾸러미' 전달

[뉴스스텝] 시흥시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군자동 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은 지난 9월 23일 ‘추석맞이 풍성한 정나눔 추석꾸러미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풍성한 명절을 보내기 힘든 취약계층 가구에 온정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재원은 군자동 지정기부금으로 조성됐다.

협의체는 김과 참기름, 전 재료, 명절 간식류 등 한 상 차림에 꼭 필요한 17종의 음식재료와 생필품을 균형 있게 담아 거동이 불편한 이웃을 포함한 40가구에 전달했다. 물품 준비 과정에는 위원들이 직접 참여해 장보기부터 분류, 포장, 검수, 라벨 부착까지 정성을 더했다.
꾸러미를 받은 한 어르신은 “홀로 지내는 추석이 늘 쓸쓸했는데 정성 가득한 꾸러미 덕분에 마음까지 푸근해졌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전병례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주민과 기업의 기부금이 다시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이며 나눔의 선순환이 이뤄진 의미 있는 활동”이라며 “모두가 소외 없는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종남 군자동장은 “주민의 기부금이 지역으로 돌아가니 더욱 뜻깊다”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소외되지 않도록 꼼꼼히 살피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해 열풍기 등 난방용품을 지원하는 사업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즐거움과 웃음이 가득한’ 제천한방천연물엑스포 2주 차 행사 프로그램

[뉴스스텝] 2025 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가 2주 차에 들어서며 더욱 다채로운 무대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이번 주는 특히 수준 높은 예술 공연과 어린이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함께 어우러져, 세대를 아우르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가고 있다.엑스포 현장은 지난 20일 개장 후 가족 단위 관람객들로 붐비고 있으며, 2주차 무대에서는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마술사 이진규의 환상적인 무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 제5차 중학생자녀 가족 프로그램 운영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 청소년인생학교는 9월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중학생 자녀와 학부모 10가족(20명)을 대상으로 합숙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생태환경 전문가 소형일 강사의 특강 ‘시냇물 생태계에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자연 속 생태 환경을 관찰하며 생명과 환경의 가치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저녁에는 △청소년인생학교 기획위원 오상현 강사의 ‘인문학의 시선

광주 서구,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 초청 강연

[뉴스스텝] 광주 서구는 26일 서빛마루문화예술회관에서 청년, 마을활동가, 소상공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이 묻고 김경수 지방시대위원장이 답한다’ 주제로 대통령 직속 지방시대위원회 정책소통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지방시대위원회와 기초자치단체 간의 첫 소통 자리이며 광주광역시 5개 자치구가 공동 주최하고 광주 서구가 주관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