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기관장과의 소통 강화로 청렴문화 확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10:10:33
  • -
  • +
  • 인쇄
청렴 토크 콘서트 및 반부패·청렴 교육 성료
▲ 김돈곤 군수가 군청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토크콘서트를 진행하는 모습

[뉴스스텝] 청양군은 김돈곤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로운 소통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조직 내 갈등 해소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지난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을 주제로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소통의 장’ 행사를 열고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대화를 통해 조직문화 개선 방안을 모색했다.

이날 행사는 청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 앞서 사전 캠페인으로 ‘청렴네컷’ 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청렴네컷’은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인생네컷’ 포토 부스를 모티브로 한 참여형 캠페인으로, 청렴에 대한 각자의 다짐을 네 컷의 사진으로 표현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자발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하며 청렴의 가치를 자연스럽게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고, 이색적인 방식은 큰 호응을 얻으며 청렴 메시지 확산에 긍정적인 효과를 줬다.

김돈곤 군수가 함께한 ‘청렴 토크 콘서트’에서는 청렴, 조직문화, 갑질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실시간 소통이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QR코드를 활용해 휴대폰으로 현장 질문을 보내는 방식으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를 통해 조직문화 전반에 대한 진단과 함께 문제점 및 개선 방향에 대한 현실적이고 생생한 의견이 공유됐다.

이 시간은 특히 ‘청양군 청렴지킴이단’과 ‘청양군 PRO혁신추진단’의 참여로 더욱 활기차고 실질적인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참석자들은 기관장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한 청렴 리더십의 중요성을 공유하고 조직 전반에 청렴 의식이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진 반부패·청렴 교육은 공직자로서 반드시 갖춰야 할 윤리의식과 관련 법령을 중심으로 실제 사례를 접목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공직자의 청렴 실천 의지를 높이고 책임 있는 공직 수행에 대한 인식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김돈곤 청양군수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전 직원이 함께 청렴을 생활화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의미 있는 첫 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더욱 투명하고 신뢰받는 청양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