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추석 대목 겨냥, 지역사랑상품권 15% 할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0:10:45
  • -
  • +
  • 인쇄
9월 구매한도 100만원, 모바일 할인 15%로 상향
▲ 지난해 추석을 앞두고 강진원 군수가 관내 상가들을 격려 방문했다.

[뉴스스텝] 강진군은 9월 한달간 강진사랑상품권의 개인당 구매한도를 100만원으로 늘리고, 모바일 상품권의 할인율을 15% 상향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기점으로 명절 특수에 제대로 불을 붙여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를 끌어올리기 위한 파격적인 할인 혜택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로써, 지류·카드·모바일 통합 한도를 9월 한달간 기존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모바일 상품권 구매 할인율은 기존 10%에서 15%으로 늘어난다.

단, 지류 할인율은 종전과 같이 10%로 동일하다.

모바일로 100만원의 지역사랑상품권을 구매하면 85만원에 100만원을 쓸 수 있는 셈으로 지역상권은 물론, 명절에 지출이 많은 소비자들의 부담을 한층 줄여줄 것으로 보인다.

강진군은 올한해 강진사랑상품권 700억원(일반 발행 500억원, 정책 발행 200억원)을 발행해, 2020년부터 5년동안 강진사랑상품권을 연중 10% 할인해 오고 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선순환 역할을 톡톡히 하는 효자로 이미 강진 소상공인들과 주민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소비패턴으로 확실하게 자리 잡았으며, 2024년 8월 현재, 강진군에는 착(chak) 모바일 가맹점이 1,416개소로 전년도 제로페이(1,300개소)에서 통합되기 전보다 8.9%가 늘었다.

군은 앞으로도 투명하고도 실속있는 상품권 사용처 제공을 위해 모바일 착(chak)가맹점 확대와 초록믿음 강진쇼핑물 가입 홍보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께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넉넉하고 풍요로운 명절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타지에 살고 계시는 향우들께서도 착 모바일 강진사랑상품권을 구입하시고 군이 보증하는 ‘초록믿음 강진’을 이용하셔서 마음을 나누는 즐거운 추석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무안군자원봉사센터, 무안황토갯벌축제에서 봉사활동 펼쳐

[뉴스스텝] 전남 무안군은 지난 13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된 제11회 무안황토갯벌축제의 쾌적한 환경 조성과 따뜻한 나눔 분위기 확산을 위해,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활동에는 관내 자원봉사 단체 및 주민, 청소년 등이 축제장 곳곳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전개하며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황토갯벌의 생태적 가치를 지키는 깨끗하고 쾌적한 축제환경을 제공했다

대전시의회 김영삼 부의장, 공공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제도적 지원 필요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는 김영삼 부의장(국민의힘, 서구2)을 좌장으로 22일 시의회 3층 소통실에서 「대전광역시 공공기관의 ESG경영 활성화 방안 정책포럼」을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대전연구원·대전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공공기관에 도입·확산해 책임 있는 행정과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주제 발제를

대전 동구, 낭월동 도시재생 거점시설 ‘산내마루’ 본격 운영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22일 구청장 접견실에서 식장산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대표 박기병)과 낭월동 도시재생 거점시설인 ‘산내마루’의 운영·관리를 위한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산내마루’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총사업비 73억 원을 투입해 낭월동 190-1번지(낭월 다가온 내 지상 2~3층)에 조성된 시설이다.내부는 목재디자인센터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공유주방 등을 갖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