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한마음장학회, 장학금 기탁 잇따라 ‘훈훈’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7 10:10:26
  • -
  • +
  • 인쇄
▲ 공주시한마음장학회, 장학금 기탁 잇따라 ‘훈훈’

[뉴스스텝] 공주시는 제70회 백제문화제 웅진골맛집 입점 업소와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공주시지부에서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제70회 백제문화제 웅진골맛집 입점 업소 14개소와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공주시지부는 지역 인재 육성 및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1000만원의 장학금을 지난 26일 최원철 시장에게 전달했다.

웅진골맛집 입점 업소와 (사)한국외식업중앙회 공주시지부는 지난해에도 1500만원을 기탁하는 등 웅진골맛집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매년 장학기금으로 기탁해 오고 있다.

유춘성 지부장은 “지역 인재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 앞으로도 지역 사회 공헌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최원철 시장은 “어려운 시기에도 지역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탁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기탁된 장학금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공주시한마음장학회는 2024년 하반기 장학생을 선발 중이며, 성적 우수 장학생을 포함한 7개 분야에서 335명을 선발하여 총 2억 541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행정사무감사서 창릉천 사업 도마 위… 고양특례시의회 손동숙 의원 “반쪽짜리 사업이 되어서는 안 될 것”

[뉴스스텝] 고양특례시의회 국민의힘 손동숙 의원(마두1·2동, 장항1·2동)은 14일 환경경제위원회 푸른도시사업소 행정사무감사에서 창릉천 통합하천사업과 관련해 환경부·기획재정부의 국비 지원 중단 결정의 비합리성과 사업 축소의 부당성을 지적했다.손 의원은 “매년 반복되는 침수 피해로 시민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음에도, 환경부가 ‘치수 사업 집중’과 ‘국가 세수 부족’을 이유로 사업을 축소했다는 설명은 도저히

이천시, 2025년 개인택시운송사업 5대 신규 면허 발급

[뉴스스텝] 이천시는 지난 18일 시청 다올실에서 개인택시운송사업 신규 면허증 교부식을 개최하고,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된 5명의 대상자에게 면허증을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는 지난 8월 경기도의 ‘제5차 택시 총량 고시’에 따른 후속 조치로, 해당 고시는 2025년부터 2029년까지 적용된다. 이천시의 적정 택시 총량은 기존 518대에서 15대 늘어난 533대로 결정되어 이번에 공급된 5대를 포함, 향후 1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공무직 노조 총파업 총력 대응

[뉴스스텝]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예고된 전국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 전국 동시 총파업에 대비해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대응 매뉴얼을 수립해 학교에 안내하는 등 분야별 대응 방안을 마련한다. 도교육청은 부교육감을 총괄 본부장으로 하는 종합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고, 상황반과 대응반을 중심으로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신속히 대응하여 현장 혼란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직종별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