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배달비 할인 쿠폰 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4 10:10:22
  • -
  • +
  • 인쇄
도내 시․군 최초 배달비 할인쿠폰 발행
▲ 횡성군,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배달비 할인 쿠폰 발행

[뉴스스텝] 횡성군은 도내 시‧군 최초로 공공배달앱 '일단시켜' 배달비 할인쿠폰을 지난 19일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발행한다고 밝혔다.

'일단시켜'는 코로나19 확산 및 각종 수수료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중개수수료, 입점비, 광고비가 없는 강원도의 민관협력 공공배달 앱이다.

횡성군에서 매주 수요일마다 발행하는 배달비 할인쿠폰은 소비자가 건당 10,000원 이상 주문시 2,000원의 배달비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용방법은 '일단시켜' 앱에 접속하여 배달 음식 주문 시에 할인쿠폰을 이용하면 소비자는 일정액의 배달비 부담을 덜고, 사후 정산을 통해 배달업체로 직접 입금되는 방식이다.

군은 배달비 할인쿠폰 사업이 정착되면, 물가상승으로 인해 2천원~5천원의 배달비도 부담이 되는 생활경제에 작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횡성군에서 영업 중인 배달대행업체는 2곳이며 거리, 주문금액에 따라 2,000원 ~ 5,000원을 배달비를 받고 있다.

한편, '일단시켜' 앱 배달비 할인쿠폰 외에도 신규가입 쿠폰, 국민건강보험 연계쿠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소비 진작과 앱 활성화에 노력을 더하고 있다.

임광식 기업경제과장은 “소비자에게는 배달비를 직접 지원하고, 소상공인은 수수료 부담을 덜면서 소득이 증가하는 배달 시스템이 정착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실물 경제에 도움이 되는 시책을 지속 발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 간벌목 활용 자연형 수로·휴식공간 조성

[뉴스스텝] 제주시 절물생태관리소는 ‘2025년 국유림 숲가꾸기’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간벌목을 적극 활용해 절물자연휴양림 내 자연형 수로·친환경 휴식공간 조성 사업을 12일 완료했다.이번 사업은 숲가꾸기 작업 과정에서 확보한 간벌목을 우기철 빗물이 모이는 구간에 설치해 토사 유출을 예방하고, 일부 간벌목은 탐방객을 위한 친환경 의자로 제작해 휴양림 곳곳에 배치하는 사업이다.사업 추진 과정에서는 주변

거창군,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 실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2일 거창군청 대회의실에서 계약‧사업 담당 공무원 5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회계실무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직원들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책임 있는 회계제도 운영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공계약연구원 조양제 원장님을 초빙하여 예산편성 및 지출 등 회계 일반사항과 계약실무, 다양한 유권해석과 감사사례 등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소중한 가족, 반려동·식물이 함께 힐링하는 시간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1월 15일 용지공원(포정사, 성산구 용호동 3)에서 시민 모두가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제5회 창원 반려동·식물 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축제와 반려식물 문화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에게 반려동물과 반려식물이 주는 의미와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반려동물 문화축제 : 함께 즐기는 반려생활' 반려동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