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에프바이오 원주공사 신축공사 착공!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0-27 10:15:19
  • -
  • +
  • 인쇄
원주기업도시 내 400억 원 투자, 129명 고용 창출 기대
▲ 위치도

[뉴스스텝] ㈜알에프바이오(대표이사 김한규)가 오는 28일 오전 10시 원주기업도시 내 지식산업용지에서 원주공장 신축공사 착공식을 개최한다.

㈜알에프바이오는 원주기업도시 내 400억 원을 투자해 지식산업용지 33,058.6㎡(10,000평)에 연면적 16,979.75㎡(5,136평) 규모로 공장을 신축할 계획이다.

공사가 완료되면, 129명의 고용 창출과 세수 증가로 이어져 원주시 지역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에프바이오는 2019년 알에프텍 바이오사업부에서 출발해 2020년 4월 모회사인 알에프텍으로부터 분할 설립됐으며, 안면 미용 목적으로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필러, 보툴리눔 톡신을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전문 연구개발 및 제조하는 기업이다.

주력 생산품인 히알루론산 필러(유스필, 사르데냐)의 높은 품질 안전성을 기반으로 2020년부터 괄목할 만한 매출 성장을 이뤘으며, 세계 최초로 자연 유래 벌꿀에서 보툴리눔 균주 동정에 성공해 보툴리눔 톡신 상용화를 앞두고 있다.

이에, 추가적인 생산능력 확보가 필요해 이번 원주공장 신축을 결정하게 됐다.

국내에서는 피부과 및 성형외과 등 다수 네트워크 병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판로를 개척했으며, 해외의 경우 현지 인증을 통해 판로를 개척 중이다.

특히, 올해 4월 초 히알루론산 필러의 유럽인증(CE)을 승인받는 데 성공하며 유럽시장 뿐 아니라 러시아, 중동, 동남아 등 유럽인증을 적용하는 대부분의 국가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원강수 시장은 “내년 6월 강원특별자치도의 공식출범에 맞춰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규제 특례 발굴에 집중하고 있다.”라며, “㈜알에프바이오가 원주시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수립. ‘안전하고 편리한 고향가는길’ 조성

[뉴스스텝] 경기도가 안전하고 편한 설 귀성길 조성을 위해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을 ‘2026년도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시외버스 증차, 도로정보 실시간 안내, 긴급도로 복구 체계 구축 등 적극 대응한다.이번 대책은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 교통량 분산 교통편의 증진 교통안전 관리 강화 대설 발생시 대응대책 추진 등 5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대중교통 수송능력 확대도는 먼저 시외버스의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도내 우수축제 평가 1위

[뉴스스텝]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잇단 수상으로 춘천 대표 축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고히 하고 있다.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강원특별자치도가 선정한 2026~2027 우수축제 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최근 도내 18개 시·군이 추천한 축제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고 △콘텐츠 경쟁력 △조직·운영 역량 △축제 발전 가능성 △지역사회 기여도 △성과 분석 등 5개 항목을 기준으로 종합 평가했다. 그

화성특례시,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방지 선제적 총력 대응

[뉴스스텝] 화성특례시는 8일 관내 양돈농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발생함에 따라 해당 농장 주변 통제초소를 설치하고 출입 차량과 출입자에 대해 철저한 통제를 실시했다.시는 8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윤성진 제1부시장 주재 가축질병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개최하고 실무반별 대응 대책 등 전반적인 상황을 논의했다.이후 제1부시장과 실무반별 공무원들은 8일 오후 발생농장 주변을 방문해 방역 및 살처분 준비 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