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복지관, ‘행복 이음식’ 행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5 09:10:06
  • -
  • +
  • 인쇄
금쪽같은 우리동네 사람들’ 사업 종료
▲ 옥천군청

[뉴스스텝] 옥천군노인복지관은 25일 지난 3년 동안 진행해 온 ‘금쪽같은 우리동네 사람들’ 사업 마무리하며 안남면 3개 마을주민과 ‘행복 이음식’을 개최했다.

2021년 한국증권금융꿈나눔재단에서 지원하는 동네 주민이 주민을 돌보며 행복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케어안심 동네만들기 ‘금쪽같은 우리동네 사람들’에 선정돼 2022년부터 2024년까지 안남면 화학리와 청정리의 총 3개 마을에서 돌봄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사업 성과발표회 및 영상 시청, 마을별 감사패 및 우수 돌봄 참여자 수상 등 마을주민 간의 화합과 지속적인 관계 유지 향상을 위해 금쪽마을 행복 이음식을 진행했다.

또한, 영상자서전 체험, 시간을 담은 캔버스, 수지침 체험 등 다양한 부스 체험과 노래자랑을 진행해 지역주민 간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오재훈 관장은 “올해 금쪽같은 우리동네 사람들 사업 마무리가 되는 즈음에 안남면 마을주민들과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가자는 의미로 행사를 가졌다”며 “추후 사업이 발전돼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파주시 '2025년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 성황리에 종료

[뉴스스텝] 파주시는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8일간 통일동산 관광특구 일원에서 열린 ‘2025년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시민과 관광객의 많은 관심 속에 다양한 공연·전시·체험·참여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통일동산 관광특구의 매력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개막일인 20일 개최된 ‘삼도품 축제’에서는 벼룩시장(플리마켓)과 백일장, 평화가요제, 디엠제트(DMZ) 철

공주시 ‘제71회 백제문화제’ 축제 빛낼 공연 라인업 공개

[뉴스스텝] 대한민국 대표 역사문화축제인 제71회 백제문화제의 열기를 더할 공연 라인업이 공개됐다.공주시에 따르면, 오는 10월 3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축제 기간에는 개막식과 폐막식은 물론, 주요 프로그램 무대마다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축제의 흥을 한층 끌어올린다.축제의 서막은 10월 3일 저녁 7시 금강신관공원 주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에서 오른다.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김태우, 효린,

예천군, ‘우리동네: 문화샘터’ 운영

[뉴스스텝] 예천군과 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문화특화지역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1일부터 11월 17일까지 예천 9개 문화공간 실험 프로젝트 ‘우리동네: 문화샘터’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역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일상의 생활 공간을 문화적 실험장으로 삼아 다양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일상에서 이웃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쉽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