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해냄센터 창업 꿈 지원…강동구 청년 창업 날개 달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8 09:15:06
  • -
  • +
  • 인쇄
지난해 정부지원 사업, 104건 선정돼 총 125억 원 재정지원 확보
▲ 강동구 청년해냄센터 네트워킹 데이

[뉴스스텝] 강동구는 청년해냄센터가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돕는 서울시 동남권의 창업 거점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2018년 9월 개소 이후 예비, 초기 창업자들의 성공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으며, 창업 관련 전문·취약분야 컨설팅, 단계별 맞춤형 교육, 입주기업 및 지역기업 간 네트워킹, 투자 유치 및 정부지원 사업 연계 지원 등 체계적은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청년 입주기업 및 프로그램·멘토링 참여자들의 노력으로 정부지원 사업 104건에 선정돼 총 125억 원의 재정적 지원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를 통해청년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사업 안착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센터 내 입주 기업 중에서도 ㈜스포노베이션이 눈에 띈다. 스포츠산업에서 스폰서십의 불균형을 해소할 스포츠 스폰서십 매칭 플랫폼, ‘스폰밸리’을 출시하여 빠르게 성장 중이며, 창업 1년 만에 벤처기업 인증과 파리올림픽 팀코리아 굿즈 등 각종 스포츠 커스텀 물품 제작, 매니지먼트 및 에이전시, 스포츠 국제 대회 운영 등 사업 확장을 통해 기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청년 해냄센터를 통해 입주공간 지원 및 멘토링을 받았던 ‘㈜팀패스’ 기업의 활력도 두드러진다. 화장품 OEM 제조 브랜드사를 위한 CRM 프로그램, ‘브래닛’를 개발하여 런칭함은 물론 다양한 정부지원 사업에 선정되고, Seed투자 2억 원 이상을 확보하며 일찍이 기업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스포노베이션 대표는 “센터의 조언 등이 기업을 성장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됐고 현재도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라며, “창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많은 청년 분들께서도 센터에 방문해 많은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에도 센터를 통해 창업 관련 멘토링을 상시 운영하고, ‘모의 창업 스쿨, 투자유치 마스터 스쿨, 창업아카데미 원데이 클래스’등과 같은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년 창업가 네트위킹 데이, 해냄 데모데이’ 등 창업 관계망 형성 프로그램 등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조정숙 일자리정책과장은 “강동구 청년해냄센터가 앞으로도 창업을 시작하는 청년들의 성공을 위한 디딤돌이자 서울 동남권 청년 창업의 중심지의 역할을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예비 및 초기 창업자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고덕비즈밸리 내에 청년창업 공간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통해 지역 경제 및 청년 창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한전, CES 2026 ‘혁신상’ 5관왕 달성 글로벌 전력 유틸리티 최초

[뉴스스텝] 한국전력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 2026’를 앞두고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s)’ 5관왕을 달성하며, 기술 중심의 에너지 전환을 선도하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을 공식화했다. 한전은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6’을 앞두고, 주최기관인 미국 소비자기술협회(CTA)로부터 총 5개 부문에서 ‘CES 혁신상(CES

보은군 농업기술센터, 잔가지파쇄기 마을단위 무상 임대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 농업기술센터는 농작물 부산물 처리 부담을 덜고 불법소각 방지 및 미세먼지 저감에 기여하기 위해, 그동안 유상으로 운영하던 잔가지파쇄기를 마을 단위 공동 신청 시 연중 무상 임대한다고 17일 밝혔다.농업기술센터는 총 19대의 잔가지파쇄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 이장이 농기계임대사업소에 전화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하면 1~3일간 무상으로 임차할 수 있고, 대기 상황에 따라 1회 연

부산교육청,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 콘서트 연다

[뉴스스텝]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오는 19일 오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유치원‧어린이집‧초등학교(1~2학년) 학부모 400명을 대상으로‘아이를 더 크게 키우는 아름다운 언어의 정원’을 주제로 학부모 소통‧공감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재즈밴드 Mler(멜르)의 문화공연을 시작으로, 말의 힘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회복 및 부모 자신의 성장을 돕기 위한 내용의 강연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