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도 도시’ 동작구, 노인의 날 기념 행사 '풍성'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4 09:10:05
  • -
  • +
  • 인쇄
8일 동작문화복지센터에서 기념식·축하공연 등 … 차별화된 ‘효도패키지 사업’으로 초고령화 대비 앞장
▲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지난 2일 구립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열린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스스텝] 동작구는 제28회 노인의 날(10.2.)을 맞아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경로효친 사상을 확산시키고자 뜻깊은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오는 8일 동작문화복지센터 대강당에서 노인 복지와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과 함께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박일하 동작구청장을 비롯해 관내 어르신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 9시 동작실버악단 등의 사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축하공연, 한바탕잔치 등 3부로 나눠 3시간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구는 관내 복지관이 주최하는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열어 지역 내 연대감 및 공동체 의식을 조성하고 어르신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지난달 27일 상도은빛복지관 주최로 김영삼도서관 대강당에서 어르신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은빛 오케스트라 축하공연 ▲노래자랑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2일에는 사당어르신종합복지관에서 상록수문화예술공연단초청 공연을 비롯해 야외 공간에 어르신과 함께 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하는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이외에도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할 수 있도록 동 주민센터별로 노인의 날 맞이 위문·격려 행사를 실시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차별화된 시니어 복지를 선보이며 건강한 노후를 위한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서울시 최초 효도콜센터 ▲효도 택시 ▲효도 세탁 ▲효도 한방의료 돌봄사업 ▲효도 주사 등 남다른 효도 패키지를 적극 추진하며 명실상부한 효도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이번 노인의날 기념행사가 어르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 정신을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초고령화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구민 누구나 행복한 노년의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동작만의 차별화된 효도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전시, 2025년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 개최

[뉴스스텝] 대전시는 29일 오후 6시 시청 대강당에서 2025년 제29회 대전광역시 보육인 대회를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보육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대전시가 개최하고 대전어린이집연합회(회장 이애란)가 주관해 700여 명의 보육교직원과 내빈이 함께했다.이날 시상식에서는 시장상 20명, 시의장상 20명,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7명, 대전어린이집연합회장상 9명 등 총 56명의

동구 전통시장 상인회, 우수 시장 견학

[뉴스스텝] 울산 동구는 10월 29일 대송시장 등 관내 5개 전통시장 상인 40명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소재 모란 민속 5일장을 견학했다.모란 민속5일장은 1960년대부터 이어져 온 수도권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매월 4일과 9일에 열리는 5일장 문화가 활발히 유지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 등이 어우러져 전국적으로 손꼽히는 명소이다. 동구는 이번 견학을 통해 얻은 우수사례를 전통시장 여건에 맞게

부산 사상구,‘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및 휠체어 전용도로 준공식’개최

[뉴스스텝] 부산광역시 사상구는 10월 29일 주민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한‘신모라사거리 회전육교 설치사업’및‘휠체어 전용도로 설치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조병길 구청장을 비롯해 시ž구의원, 지역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으며 장구난타 등 축하공연, 그간의 추진 경과 발표, 감사패 수여, 테이프커팅식 순으로 진행됐다.이번 사업은 보행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