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잭커리코리아로부터 휴대용 파워뱅크 기증받아 공유사업 연계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7-10 09:15:19
  • -
  • +
  • 인쇄
잭커리코리아, 성동구자원봉사센터에 파워뱅크 및 태양광 충전 패널 각 20대 기증
▲ 성동구가 잭커리코리아로부터 휴대용 파워뱅크를 기증받았다

[뉴스스텝] 서울 성동구가 지난 5일 잭커리코리아로부터 휴대용 파워뱅크 및 태양광 충전 패널 제품 각 20대를 기증받았다.

성동구자원봉사센터에 전달된 휴대용 파워뱅크 세트는 성동구의 공유사업과 연계하여 관내 곳곳에 위치한 공유 인프라를 통해 누구나 이용 가능하도록 활용할 방침이다.

휴대용 파워뱅크 세트는 대용량 배터리를 일컫는 파워뱅크 본체와 태양광 충전이 가능한 패널로 구성돼, 성동구민이라면 누구나 성동공유센터 또는 10개동 주민센터의 공구대여소에서 빌려 쓸 수 있다.

캠핑, 피크닉 등 다양한 야외활동에 활용할 수 있어 코로나19 이후 캠핑, 피크닉 등 아웃도어 레저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주민들의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휴대용 파워뱅크 세트는 성동구민 대상 1박 기준 2,000원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다. 대여 신청은 성동공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또는 방문 예약하거나 서울시 공유허브 홈페이지에서 가까운 공구대여소를 검색해 예약하면 된다.

성동공유센터는 행당동에 위치해 있으며 공구대여소는 사근동, 행당1동, 금호2.3가동, 금호4가동, 옥수동, 성수1가제1동, 성수2가제1동, 성수2가제3동, 송정동, 용답동 등 10개동 주민센터에서 운영 중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기업에서 뜻깊게 기증해주신 만큼 많은 주민들이 성동구 곳곳에 구축된 공유서비스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하길 바란다."며 "올 여름 중랑천 피크닉장이나 서울숲 여름캠핑장에서 다채로운 야외활동을 즐기면서도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뜻깊은 경험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수훈 광주광역시의원, “AI 2단계 사업, 연구·기술인력 배불리기 위한 계획 전면 재검토해야”

[뉴스스텝] 광주광역시가 약 6,000억 원 규모의 ‘AX 실증밸리 조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지만, 정작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속 AI’ 구현보다는 기술개발 중심으로 치우친 구조라는 지적이 제기됐다.광주시의회 강수훈 의원(더불어민주당·서구1)은 7일 열린 산업건설위원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사업 규모 6,000억 원 중 대부분이 R&D에 집중되어 특정 연구기관과 기술인력만 배불리는 구조로 설계된 계획서

경기도의회 김민호 의원, “교통안전지도·학교운동장 관리·학교밖청소년 지원사업… 근거 없는 행정 바로잡겠다”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민호 부위원장(국민의힘, 양주2)은 2025년 11월 7일 열린 행정사무감사 첫날, 미래평생교육국과 경기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진행된 질의에서 “현장 검증 없는 행정, 데이터 없는 예산 집행은 반드시 바로잡아야 한다”고 강하게 지적했다.김민호 의원은 먼저 초등학교 교통안전지도 사업에 대해 “856개 학교에 물품구입비와 운영비를 지원했다고 하지만, 실제 학부모와 학

“소상공인이 제주경제의 힘”…2025 소상공인의 날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7일 제주경제통상진흥원 대회의실에서 ‘2025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지역경제의 핵심 주체인 소상공인과 상생의 의지를 다졌다. 소상공인의 날은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위상을 높이고자 관련법(소상공인기본법)에 따라 정한 법정기념일(매년 11월 5일)이다. 올해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지난달 31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개최됐으며, 제주도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