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인천아트플랫폼으로 놀러오세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9 09:10:05
  • -
  • +
  • 인쇄
지역연계 프로젝트 '다정한 광장', '인천아트로드'부터 공연
▲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마술책방 공연

[뉴스스텝] 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인천아트플랫폼은 9월을 맞이하여 지역연계 프로젝트 '다정한 광장', '인천아트로드'부터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플랫폼 초이스' 공연까지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을 선보인다.

2024년 인천아트플랫폼 아트마켓 '다정한 광장'은 ‘영감을 주는 아트마켓’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셀러가 물품을 판매하는 장터에 국한되지 않고, 시민 체감형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하여 방문객에게 보다 폭넓은 경험과 체험이 가능한 마켓으로 운영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 과거 아트플랫폼이 대한통운의 창고인 것을 착안한 “프렌들리 익스프레스”, 작가들에게 영감을 주는 물건을 받아 경매사가 진행하는 “영감 경매”를 비롯하여 감각 체험 프로그램인 “혼자서 못해”, “SIDE A/B”, “타이핑 보이스”, “다정한 과일접시”, 등이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형 전시로는 버려진 기물들을 활용한 “이상한 탁구대”, 어릴 적 놀이인 땅 따먹기를 응용하여 질문과 답을 하는 “질문의 땅”등 방문객 누구나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들이 인천아트플랫폼 중앙광장 곳곳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인천아트플랫폼의 아트마켓 '다정한 광장'은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진행되며, 앞선 7-8일에는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프리뷰 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감 경매”를 제외한 모든 프로그램을 우선 선보이며 동시에 인천아트플랫폼의 방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2024년 인천아트플랫폼의 지역연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9월 첫째 주에 '다정한 광장'과 함께 진행되는 '인천아트로드'는 개항장 문화예술공간 탐방 프로그램으로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전국단위로 추진하는 9월 ‘미술축제’의 ‘미술여행주간’에 맞추어 9월 3일부터 9월 11일까지 운영된다.

- 인천아트플랫폼은 휴관일을 제외한 행사 기간 동안 B동 전시장에서 '인천아트로드'맵을 시민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관람객은 맵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예술공간을 방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일상 속 인천의 예술을 느껴볼 수 있다.

- 인천아트플랫폼은 인증사진, SNS 업로드 이벤트를 진행하여 각 공간의 방문 인증 사진을 찍어오거나, 인증사진을 특정 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9월 6 부터 7일 C동 공연장에서는 지난 7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플랫폼 초이스'의 공연이 예정되어있다.

'플랫폼 초이스'의 세 번째 공연인 '책 읽어주는 마술사의 마술책방'은 6일 금요일 19시, 7일 토요일 11시, 14시 총 3회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9월 마지막주 토요일(9/28)에는 가족단위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으로 인천아트플랫폼 중앙 광장을 활용한 ‘스트릿 아트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인형극(오브제극), 마임, 서커스, 디제잉을 비롯한 거리 공연과 워크숍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인천아트플랫폼 관계자는 “9월 '다정한 광장', '인천아트로드'를 시작으로 '플랫폼 초이스', '스트릿 아트 페스티벌'까지, 매 주말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인천아트플랫폼의 행사 일정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아트플랫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 '북적 북적 윈터페스타-크리스마스 선물'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지난 12월 20일 강북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연말을 맞아 영유아와 가족이 함께 즐기는 가족문화행사 ‘북적북적 윈터페스타–크리스마스 선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영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체험과 공연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이는 한편, 일상 속에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행사장은 가챠 머신으로 선물을 뽑는 ‘

장기간 표류하던 성북구 장위10구역 드디어 착공! 첫 삽 뜨다!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가 31일 성북구 장위10구역 재개발사업과 관련해, 착공신고가 최종 처리가 됐음을 알렸다.장위10구역(시공사 대우건설)은 면적 약 91,362㎡, 총 1,931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탈바꿈할 예정이며, 이 중 공공주택 341가구는 분양주택과 혼합 배치된다.또한 약 5,900㎡ 규모의 문화공원, 도서관, 주민센터 등 공공기반시설과 핵심 도로인 돌곶이로의 확장 등이 계획되어 있어 주거환경

"말 안 통해도 주문 OK" 종로구, 전통시장 다국어 QR 시스템 확대

[뉴스스텝] 종로구가 전통시장 경쟁력 강화와 관광객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디지털 기반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구는 올해 11월부터 세종마을 음식문화거리(38개소), 종로신진시장(10개소) 등 전통시장과 상점가 음식점 총 72개소를 대상으로 다국어 QR(정보무늬) 메뉴시스템을 도입해 운영 중이다.이 사업은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의 디지털 활용 역량을 높이고, 종로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더 친화적인 소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