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아동전문 통합사례관리사 주민센터 파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10 08:20:25
  • -
  • +
  • 인쇄
▲ 강릉시청

[뉴스스텝] 강릉시는 민선 8기 비전‘시민중심 적극행정’실현의 일환으로 취약계층아동에게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보다 가까이에서 제공할 수 있도록 각 거점별 주민센터 3개소에 아동전문 통합사례관리사(이하 “통합사례관리사)를 파견한다.

기존 교동 센터의 지리적 위치로 인해 교통약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문제가 있어 주문진읍, 교2동, 포남2동 등 주요 생활권 중심에 위치한 주민센터에 통합사례관리사를 파견하여 시민의 복지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주민센터에 파견되는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취약계층 가족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바탕으로 아동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보다 적극적으로 제공하여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아동에 대한 원스톱 상담까지 진행할 수 있으며 가정방문 후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게 되고, 통합사례관리사를 통해 2010년부터 현재까지 취약계층 아동 총 1,500여 명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강릉시 관계자는 “시민들과 가까운 곳에 통합사례관리사를 배치하여 시민의 복지 접근성을 높이고, 취약계층 아동 발굴에 힘써 아이키우기 좋은 강릉 만들기에 한발 다가설 수 있게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음성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은 지난 13일 음성명작관에서 군과 읍·면 세무 담당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지방세정 연구과제 발표대회’를 개최했다.이번 대회는 세무공무원이 지방세 업무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연구한 지방세 제도개선 방안 및 신세원 발굴 방안 등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발표와 토론으로 진행됐다.발표대회 결과 ‘지역미래발전세 도입 및 효과적인 과세 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한 대소면 박윤

상주시, 고액·장기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추진

[뉴스스텝] 상주시는 2025년 하반기 체납세 일제정리 기간을 맞아 고액·장기 체납자에 대한 강력한 징수 활동을 전개하고, 고액 체납차량 강제견인 및 공매처분을 본격 실시한다.특히 무단 방치된 체납차량으로 인해 시민 고충민원이 지속적으로 발생한 사례에 대해 우선 조치를 시행하여 주민 불편을 해소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시는 그동안 도심 미관을 해치고 시민의 불편을 가중하던 무단 방치된 고액 장기·체납 차량을

대전시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전국 2위

[뉴스스텝] 대전시는 천안 JEI재능교육연수원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2025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전국 종합 2위를 차지하며 보건복지부 장관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2022년 최우수상, 2023년 장려상, 2024년 장려상에 이어 4년 연속 수상이다.이번 대회에서는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상황을 가정해 현장 초기대응, 현장응급의료소 설치․운영, 재난안전통신망(PS-LTE)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