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살 금천, 주민과 함께 새로운 도약 다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3 08:25:09
  • -
  • +
  • 인쇄
13일 오전 10시 독산3동을 시작으로 5일간 진행
▲ 지난해 유성훈 금천구청장(사진 왼쪽 두 번째)이 가족센터 건립 공사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뉴스스텝] 금천구는 오는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관내 10개 동에서 ‘주민과 함께 여는 미래, 2025년 동 새해인사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금천구 개청 30주년과 2025년 새해를 맞아 지난 30년간의 금천구의 발전과 성과를 주민들과 함께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민생 안정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구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듣고, 취약계층 및 현장 안전 점검 등을 통해 구민 생활을 살펴볼 예정이다.

행사는 5일간 매일 두 개의 동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날인 1월 13일 오전 10시 독산3동, 오후 2시 시흥1동을 시작으로 마지막 날인 17일에는 독산2동과 독산4동에서 마무리된다.

각 동에서는 약 100여 명의 구민이 참여하며, 유성훈 구청장과 국회의원, 시·구의원도 참석해 주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행사는 식전 프로그램과 본 행사, 현장 방문, 동별 단체장들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된다.

식전에는 금천구 도시브랜드 홍보영상인 ‘당신에게 보내는 좋은도시 보고서’와 개청 30주년을 기념하는 영상인 ‘메이드 인(人) 금천’이 상영된다. 기념 영상에서는 구민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담아 금천구의 변화와 성과를 보여준다.

각 동 별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가산동에서는 새마을부녀회가 호박죽 나눔 행사, 독산2동에서는 악기 합주, 독산4동에서는 기타 동아리 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행사에서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구민과 함께한 30년, 미래가 좋은도시 금천’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금천구 개청 이전의 역사와 30년간의 발전 이력, 중장기 추진전략, 그리고 2025년의 예산안과 동 별 주요 예산사업을 상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참석한 구민들과 덕담을 나누고 새해 하례식을 통해 모두의 화합과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후에는 유성훈 금천구청장이 각 동의 주요 현장을 방문해 구민들과 직접 소통한다. 취약가구, 사고 발생지역 등을 살펴 안전을 점검하고 구민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개청 30주년을 맞아 구민들과 함께 지난 성과를 돌아보고, 미래의 청사진을 함께 그려나갈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현장에서 구민들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이를 구정에 반영해 모두가 공감하는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문경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제9회 숲 페스티벌’ 개최

[뉴스스텝] 문경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9월 27일 영신숲 일대에서 문경숲어린이집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10개 기관의 영유아와 가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9회 숲 페스티벌’을 개최했다.이번 페스티벌은 ‘놀숲, 쉼숲, 영신숲’이란 주제로 영유아들이 숲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신체·정서 발달을 도모하도록 기획됐으며, 숲 속 보물찾기 파라코트 키링 만들기 와글와글 숲속 맛 놀이터 장작 젠가 뽀글뽀글 지구

대전 서구,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 청소년 과학 캠프 진행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년 서구 청소년 창의과학아카데미’의 마지막 프로그램인 ‘국립중앙과학관과 함께하는 창의과학캠프’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전했다.대전 서구와 국립중앙과학관은 관내 교육 취약계층 청소년의 과학교육 기회 확대를 위해, 2023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의 일환으로 작년에는 1박 2일 숙박형 캠프를 추진했으며, 올해는 일일 캠프 방식으로 진행했다.이번 캠프는 9월

책과 예술로 물든 가을… 제8회 서구 책 축제 성황리 마쳐

[뉴스스텝] 대전 서구는 ‘2025 서구 책 축제(부제: 서로(書路) 더 가까이)’가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29일 전했다.올해 8회차를 맞은 서구 책 축제는 올해 갈마문화공원에서 열렸으며, 책을 주제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였다.축제에는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클래식 음악회, 마술쇼, 가족뮤지컬 등 다채로운 볼거리가 펼쳐졌으며, 책 구절 풍선 만들기, 동화구연 등의 독서 체험 부스가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