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년도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및 '지가동행서비스' 시행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7 08:25:27
  • -
  • +
  • 인쇄
개별공시지가 오는 28일 결정·공시…5월30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 강북구청

[뉴스스텝] 서울 강북구는 2023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한 38,991필지의 개별공시지가를 오는 28일 결정·공시하고 5월 30일까지 이의신청 접수를 받는다.

이번에 결정·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강북구청(부동산정보과) 또는 동 주민센터(민원실)를 방문 하거나 일사편리 서울 부동산정보조회시스템 또는 강북구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이 가능하다.

또한 개별공시지가에 대해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그 밖의 이해관계인은 강북구청(부동산정보과) 또는 동 주민센터(민원실)에 방문하거나 인터넷(일사편리 부동산통합민원),우편, 팩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의신청서를 제출 할 수 있다.

이의신청 된 토지는 결정 가격의 적정 여부를 재조사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6월 26일까지 신청인에게 개별 통지된다.

한편 강북구는 개별공시지가 관련 민원을 적극 해소하기 위해 구민이 원하는 시간에 담당공무원과 감정평가사가 함께 현장을 동행하며 상담하는 개별공시지가 ‘지가동행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강북구는 “현장중심의 개별공시지가 '지가동행 서비스'를 통해 구민의 목소리를 적극 경청함으로써, 소통과 참여로 열린 부동산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산시, 2025년 ‘청렴리더’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양산시는 2025년도 시의 청렴시책 추진에 기여한 35명의 청렴리더를 선정해 지난 18일 경주최부자아카데미 등 경주 일원에서 청렴리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 청렴 특강에서는 갑질 근절을 주제로 조직 내 갑질 근절을 위한 실천적인 방안과 상호 존중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참가한 직원들과 청렴시책 관련 개선사항을 논의하고 효과적인 청렴 시책을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나동연 양산시장은 “청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 성료

[뉴스스텝] 거제시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거제시체육관에서 열린 ‘제9회 거제시장배 거제로바다로 전국 남녀배구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거제시체육회가 주최하고 거제시배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48개 팀 1,4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가 참가했다. 경기는 9인제 남·녀 3부 리그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이틀간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대회 결과, 남자부에서는 부산신구회, 여자부에서는

정읍시, 현장 중심 적극행정으로 생활불편 해소·안전 강화

[뉴스스텝] 이학수 정읍시장이 지난 18일 송산동 도시계획도로와 천사히어로즈 주차장, 기적의 놀이터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주요 사업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 시장은 현장에서 사업 추진 상황을 면밀히 살피며, 예산 절감과 시민 안전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개선책을 주문했다.이번 현장 방문은 공사가 지연되거나 안전사고 위험이 있는 곳, 또는 시설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는 지점을 시장이 직접 확인하고 즉각적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